본문 바로가기
IT,기술,과학

갤럭시 버즈 라이브 주연 리뷰

by 유튭 2020. 8. 13.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새롭게 출시됐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데 견디고 듣다 보면 늘어 가는 유튜버 주연 님 영상을 통해 갤럭시 버즈 라이브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구성품과 디자인

구매를 하시면 상자 안에서 귀엽게 생긴 본체와 충전용 케이블, 이어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체를 여시면 강낭콩처럼 생긴 유광의 이어폰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버즈 라이브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화이트, 미스틱 블랙 이렇게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세 가지 색상 다 이어버드는 유광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어버드를 보면 실리콘 팁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소리가 나오는 스피커 부분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 앞 부분에는 LED 인디케이터가 들어가 있고 뒤에는 C 타입 USB 단자와 함께 상단에는 삼성로고가 들어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Qi 규격의 무선충전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핸드폰과 연결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그렇게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본체를 열어주면 핸드폰과 연결돼 안내 문구가 뜨게 됩니다. 안내 부분에 연결을 눌러주시면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 연결이 됩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주연 리뷰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나오고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계시는데 갤럭시 버즈가 출시된 후 1년 만에 업그레이드해서 출시됐던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문 IT 리뷰 유튜��

granjear.tistory.com

핸드폰 연결 후 사용 방법과 기능에 대해서 요즘 대부분 분들이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고 계셔서 잘 알고 있고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크게 달라진 점은 없어 갤럭시 버즈 플러스 리뷰에 글로 갈음을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에서 확인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착용법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다른 특징으로 이어버드의 모양이 달라졌습니다. 모양이 특이하다 보니 알맞은 착용법이 따로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귀 모양에 맞게 착용을 해주시면 되는데 스피커 부분이 아래로 가도록 귀에다가 넣은 후 위로 올려가면서 맞추시면 됩니다. 

 

1. 스피커 부분이 아래로 가도록 맞춘다.

2. 돼지코가 위로 가도록 맞춘다.

3. 귓속에 살짝 넣는다.

4. 실리콘 팁이 귓바퀴 안에 맞게 돌려가면서 자리를 잡아준다.

잘 끼우고 나면 위 모습처럼 됩니다. 

 

 

이어버드의 모양이 불편하게 만들어진 것처럼 보였는데 너무 편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커널형인 갤럭시 버즈 플러스보다 귀가 편하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또 잘 맞춰 착용하면 머리를 크게 흔들어도 빠지지 않습니다.

 

주연 님은 귀가 작은 편이라 타이트하게 맞는 편이라고 합니다. 귀 크기가 보통인 분은 알맞게 맞을 거 같고 귀가 크신 분들은 큰 사이즈의 윙팁으로 갈아 끼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처음 들어가시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 삼성전자에서 처음으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이 나온 겁니다. 그러나 가능을 설정하셔도 크게 변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오픈형 이어폰이기 때문에 커널형 이어폰만큼 차음성을 기대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일종의 저소음 모드로 생각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실제로 주연 님이 밖에서 사용을 해봤는데 주변 소음을 다 잡아준다는 느낌은 아니고 버스 엔진음이나 자동차가 지나갈 때 나는 엔진 소리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켜자마자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엔진음은 덜 들리고 버스 안내 방송은 잘 들려서 생각보다 유용했다고 합니다. 

 

 

♠이어버드 터치 사용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이어버드를 터치해서 동작을 실행할 수 있는데 한 번 터치하면 음악 재생, 정지가 되고 전화가 왔을 때 전화받기, 끊기가 됩니다. 두 번 터치하면 다음 곡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세 번 터치하면 이전곡 재생이 됩니다. 그리고 길게 터치하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이 터치버튼은 앱에서 다른 기능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 터치를 차단시킬 수도 있고 길게 누르는 기능을 빅스비나 음량 내리기, 멜론 실행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이번에도 역시 AKG에서 사운드 튜닝을 맡았는데 지난 버즈 플러스보다 좀 더 큰 구경의 드라이버가 들어갔습니다. 12mm 대형 드라이버에다가 베이스 덕트라는 부품이 추가돼 중저음역대 음향이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통화 품질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는 마이크 3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버즈 플러스와 마찬가지로 바깥쪽에 두 개의 마이크와 안쪽에 하나의 마이크가 들어가 있어서 이 세 개의 마이크가 통화 시에 사람 목소리만 정확하게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번에는 가속도 센서까지 추가가 됐는데 우리가 통화를 할 때 턱의 움직임이나 머리통의 움직임을 감지해 통화를 하는 사람의 목소리를 잘 감지할 수 있도록 가속도 센서가 들어갔다고 합니다. 

 

 

♣배터리와 무선충전

배터리 용량은 이어버드가 60mAh 충전 케이스가 472mAh입니다. 저소음 모드나 빅스비를 켜놓은 상태에서 이어버드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 6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고 케이스에 중간중간 충전하면 21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인데 5분만 충전해도 한 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무선 충전도 가능한데 표준규격인 Qi 인증을 받은 무선 충전기라면 다 사용할 수 있고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이 있는 갤럭시 스마트 폰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폰으로도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버즈 플러스에서는 터치버튼을 눌러야만 빅스비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 버즈 라이브에서는 착용한 상태에서 "하이 빅스비"를 말하면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된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요즘 항간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으며 개인적으로도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쿠팡에서 구매를 하시면 예쁜 갤럭시 버즈 라이브 케이스도 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구매하실 분은 확인해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주연 리뷰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나오고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계시는데 갤럭시 버즈가 출시된 후 1년 만에 업그레이드해서 출시됐던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문 IT 리뷰 유튜��

granjea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