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술,과학

갤럭시 버즈 플러스 주연 리뷰

by 유튭 2020. 8. 13.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나오고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계시는데 갤럭시 버즈가 출시된 후 1년 만에 업그레이드해서 출시됐던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문 IT 리뷰 유튜버인 주연 님 영상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블랙, 화이트, 블루, 핑크로 구성돼 있는데 주연 님은 블랙과 블루 컬러로 리뷰를 진행하셨습니다.

 

 

★구성품과 디자인

제품을 구매하시면 상자 안에 본체가 들어가 있고 구성품의 상자가 포함돼 들어 있습니다.

 

 

구성품 상자에는 C타입 충전 케이블과 이어팁과 윙팁이 들어가 있습니다.

 

 

일단 기존 갤럭시 버즈와 다른 점은 케이스에 광택감이 있다는 것입니다. 광택감 때문에 고급스러워 보이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와 구성은 비슷하나 이어폰인 이어버드에 광택감이 있고 케이스 안쪽의 인디케이터 부분에 약간 디자인이 달라졌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특히 갤럭시 폰과 연결했을 때 사용이 편합니다. 설정이 필요 없이 버즈 플러스 뚜껑만 열여 줘도 바로 페어링이 됩니다. 그리고 폰 화면에 연결 버튼을 눌러 주면 연동이 됩니다.

 

 

버즈와 연결했을 때는 배터리 용량만 표시가 됐었는데 버즈 플러스는 케이스 배터리 용량까지 표시가 됩니다. 

 

 

 

●착용법

가끔 잘못 착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위 모습처럼 사용하시면 바로 잊어버리게 됩니다.

 

 

버즈는 날개 부분이 귓바퀴 안으로 쏙 들어가야 합니다. 우선 귀에다 이어버드를 넣은 후 귓바퀴 부분에 잘 맞춰 돌려 넣어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잘 착용을 했다면 잘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착용감도 편해질 것입니다.

 

 

▲스피커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한참 나오기 전부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 여부로 말이 많았는데 결과적으로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대신 음질을 강화했다고 합니다. 사실 이번 버즈 플러스의 특징은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2개를 탑재한 2 Way Speaker를 적용했다는 점입니다. 다이내믹 드라이버는 전기를 가지고 진동판을 흔들어 소리 나게 하는 스피커의 한 부분인데 스피커에서 소리를 나게 하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전작인 버즈에는 하나만 넣었는데 버즈 플러스에는 중저음을 담당하는 우퍼와 고음을 담당하는 트위터로 두 개의 드라이버를 넣었다는 것입니다. 중저음과 고음을 분리해 재생하기 때문에 훨씬 더 풍부하게 소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음질은 글로 말씀드리기 어렵겠죠? 주연 님은 이퀄라이저 일반 모드 기준으로 확실히 버즈보다 소리가 풍성한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결국 직접 들어봐야 확인이 될 것 같습니다.

 

 

♣주변 소리 듣기 기능

주변소리 듣기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을 켜주시면 주변에서 들리는 소리를 더 잘 들리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어버드를 귓속에 넣고 실리콘 팁이 귓구멍을 막아주기 때문에 차음성이 좋은 편입니다. 그래서 인이어 타입의 이어폰을 사용하실 때 이어폰의 소리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 반면 이어폰을 사용할 때 주변 소리가 들리지 않아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사용하면 전작에 비해 주변 소리가 더 크고 시원하게 들리며 성능이 좋아졌다는 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웨어러블 앱에서 실험실 탭으로 들어가시면 주변 소리 더 크게 듣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주변 소리를 청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정도로 크게 증폭해 들려줍니다. 보청기 정도의 수준은 아니지만 청력이 약하신 분들은 간단하게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주변음 소리가 날카롭게 들린다고 합니다. 

 

 

유용한 기능 탭으로 가면 통화 중 주변 소리 듣기 사용 기능 있는데 통화 중에 주변 소리를 왜 들어야 하는지 의문인 분들이 계실 겁니다. 이어폰으로 통화를 할 때 평소보다 크게 소리를 냈던 적이 있으실 겁니다. 공공장소에서는 난감한 상황이 연출되는데 이어폰을 꽂고 통화를 하거나 대화를 할 때 내 적당한 말소리로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나의 목소리가 어느 정도 귓속에 들어와야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이 기능이 필요한 이유인 것입니다. 

 

 

 

▶통화품질

기존 버즈에서는 통화 품질이 아쉽다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그 이유가 시끄러운 곳에 가면 바깥쪽 마이크는 활동이 정지되고 인이어 마이크만 사용되도록 설정이 돼있었기 때문입니다. 

 

 

버즈 플러스에는 전작보다 하나 추가된 세 개의 마이크가 들어갔습니다. 귀 안쪽으로 인이어 마이크 1개, 빔포밍 기술이 적용된 외부 마이크 2개로 구성돼 있고 외부에 있는 마이크가 소리를 좀 더 정확하게 잡아주고 버즈 플러스는 소음이 있는 곳에 가도 외부 마이크가 작동된다고 합니다. 

 

 

◈배터리와 무선충전

배터리 용량이 많이 늘었는데 전작보다 거의 두 배가 늘었습니다. 무려 11시간 동안 연속 재생을 할 수 있고 케이스와 함께 사용할 시는 최대 22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속충전이 가능해 10분 정도 충전하면 3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버즈는 무선 충전 규격이 표준 규격이 아니어서 일부 무선 패드는 안 맞았었는데 버즈 플러스는 표준 규격으로 호환성을 높였습니다.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 모습처럼 갤럭시 폰 뒷면에 놓고 무선 충전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소리 지연문제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실험실 탭으로 들어가시면 게임모드가 보이실 겁니다. 게임모드를 활성화하면 소리가 지연 거의 없는 상태까지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싱크가 잘 맞는 상황에서 게임을 즐겨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올해 초에 나온 제품으로 2월에는 17만 원 정도 했던 제품인데 현재는 13만대로 내려간 상태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현재 출시된 상황이긴 하지만 얼리어답터라 꼭 신제품을 사용해야 되는 분들이 아니라면 평이 좋은 제품이기 때문에 갤럭시 핸드폰과 연동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2 블루투스 이어폰, SM-R177N, 라벤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