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술,과학

파파고 영어번역기

by 유튭 2020. 5. 20.

가장 한국적인 번역 서비스인 파파고 영어 번역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IB96 채널에서 자세한 영상을 올려 주셔서 이를 토대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네이버는 한국 회사이기 때문에 한국어에 대한 테이터가 가장 방대하게 쌓여 있습니다. 영어를 한국어로 번역하는 데 있어서는 가장 한국적인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바입니다. 파파고 영어 번역기가 구글 번역기에 비해 기능이 떨어지지 않고 영한 번역에 대해서는 오히려 낫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신경방 번역 서비스가 도입되면서 아주 훌륭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돼서 편리하게 모바일 어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들어가셔서 파파고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고 설치도 할 수 있습니다.

 

 

파파고는 다양한 번역 서비스를 자랑하는데 1:1 대화모드와 이미지도 번역할 수 있으며 회화 모드 등 기능이 여러 가지입니다. 우선 음성 번역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첫 화면에서 음성 부분에 마이크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허용을 눌러주시면 화면이 바뀌는데 바뀐 화면에서 마이크 버튼을 누른 후 번역하고 싶은 말을 얘기해 줍니다. 위 GIF는 직접 한국어로 말한 내용을 번역한 것인데 굉장히 매끄럽게 번역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맨 위에 보이는 언어를 바꿔 영어를 한국어로 번역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도 마이크를 눌러 영어로 말해 줍니다. 보통 다른 어플들은 no matter of chance에서 끊어 주면서 해석을 '운명은 우연한 일이 아닙니다.'라고 끊으면서 한 문장을 두 문장으로 나누면서 번역을 하는데 파파고는 한 문장을 자연스럽게 해석해 냈습니다. 

 

 

중간에 보면 높임말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높임말 기능을 껐을 때 해석이 더 자연스럽게 됩니다. 위 화면에는 중간에 문장이 끊어지는데 높임말 기능을 끄면 완벽하게 번역을 해냈습니다. 파파고가 한영 번역 부분에서는 독보적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다음 뒤로 돌아와 대화 번역을 확인하겠습니다. 대화 버튼을 누르면 위 GIF처럼 화면이 뜹니다. 한국어로 말하면 바로 영어로 번역을 해줍니다.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말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긴 문장을 한국어로 말했는데 이번에도 매끄럽게 번역했습니다. 이 정도라면 대화할 때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고급 단어가 나오는 건 아니지만 기본적인 의사소통은 충분할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번에는 이미지 번역입니다. 다시 뒤로 돌아가시면 이미지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시면 카메라로 전환됩니다. 그다음 번역할 이미지를 화면 안에 넣고 번역 버튼을 눌러 줍니다. 버튼을 눌러 주면 상단에 '텍스트를 문지르세요.'라고 나옵니다.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번역할 단어들이 밝게 잡히면서 스캔이 됩니다.

 

 

그러면 위 GIF처럼 번역이 됩니다. 그리고 부분 번역도 가능할 것입니다.

 

 

그리고 기본 화면에서 직접 써서 번역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 복사해서 넣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위 GIF는 미리 준비한 문장을 넣어 번역한 것입니다. 번역 속도도 빠르고 정확도도 높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번역도 가능한데 상단 왼쪽에 메뉴 버튼을 눌러 오프라인 번역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 GIF처럼 화면이 나오는데 오프라인 번역은 미리 언어팩을 다운로드하여 놓으셔야 합니다. 그러나 용량도 적으면서 번역 기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미리 받아놓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까지 신경망 기술이 탑재돼 번역이 명확하게 된다고 합니다.

 

 

메뉴탭에 오프라인 번역 밑 글로벌 회화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시면 위 GIF처럼 뜨는데 회화를 여러 가지 상황에 맞춰 표현한 기능입니다. 상황에 맞는 회화를 보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PC버전도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받으시면 편리하고 꼭 받지 않으셔도 웹에서 검색하시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번역 기능은 어플과 비슷하게 이용하시면 되는데 PC버전의 장점은 웹사이트 입력 기능이 있어서 URL을 입력하면 자체 사이트 내에 언어를 번역해 줍니다. 

 

 

영상에서는 나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습니다. 입력 페이지만 번역이 되는 것이 아니라 사이트 내에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도 그 안의 페이지까지 번역이 됩니다. 신경망 때문에 점점 번역 기능이 좋으면서 쉽게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번역하는 것과는 또 다른 점이 오른쪽 상단에 원본 번역 기능이 있습니다. 화면을 나눠서 원본과 번역본을 같이 볼 수 있는데 영어를 공부하시는 분이나 해석이 애매한 부분을 확인할 때 더욱 편리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으로 기술의 발전으로 번역 기능이 더더욱 좋아질 것 같습니다. 파파고 사이트를 이용하셔서 해외 사이트를 확인하시거나 직거래, 학습까지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어 해석기

요즘 외국어 때문에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겁니다. 요즘 해외여행을 나가도 언어가 문제이고 국내에 들어온 외국 여행객이나 외국인 거주자들이 상당히 늘고 있기 때문에 세��

granjear.tistory.com

 

IB 96

IB96채널은스마트폰활용 IT 자격증,디자인 프로그래밍 오피스등 다양한 교육컨텐츠를 업로드합니다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