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술,과학

영어 해석기

by 유튭 2020. 5. 19.

요즘 외국어 때문에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겁니다. 요즘 해외여행을 나가도 언어가 문제이고 국내에 들어온 외국 여행객이나 외국인 거주자들이 상당히 늘고 있기 때문에 세계화에 발맞춰 영어는 필수가 되었고 제2 외국어나 제3 외국어까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영어 해석기인 번역 어플입니다. 요즘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자동 통 번역 어플이 많이 쓰이는데 그중에서도 인공신경망 기술(NMT)을 이용한 번역 어플이 문맥의 의미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초월 번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여행을 갈 때 어플 하나만 있으면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어플로 구글 번역기, 파파고, 지니톡, 이지톨키가 있는데 이 네 가지 어플을 유튜브 TongTongTv 통통테크에서 비교 분석한 영상을 올리셔서 이 부분을 토대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먼저 구글 번역기는 여러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파랑색을 중심으로 한 U.I.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플 들어가셔서 상단에 보시면 지원되는 언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언어들 중 8개의 언어에 인공신경망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고 하고 차차 늘려갈 예정이라고 하는데 영상은 2017년 영상이어서 더 늘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래쪽 세 개의 버튼이 있는데 카메라 버튼을 누르시면 문자를 인식해서 번역하는 문자 인식 번역 기능이 있고 옆에 마이크 버튼을 누르시면 음성을 인식하여 번역하는 음성 인식 번역 기능이 있고 마지막으로 그 옆에는 직접 필기하여 번역하는 필기 번역 인식 기능이 있습니다. 

 

 

다음은 파파고입니다. 파파고를 들어가시면 U.I. 색이 상당히 독특한데 파파고 앵무새와 같은 색깔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구글 번역기보다 예쁜 어플을 쓰고 싶으신 분은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세 가지 버튼이 나와있습니다. 먼저 음성 인식 번역 기능과 대화 형식의 번역 기능 그리고 카메라를 이용한 문자 번역이 있습니다. 파파고는 어플들 중 가장 많은 언어를 지원하는데 10개 언어에 인공 신경망 기술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한컴의 지니톡을 보겠습니다. 지니톡은 말할 때마다 밑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며 사용하셔야 합니다. 언어 설정에 들어가시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언어 세 가지를 설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지니톡은 총 5가지 언어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현재 디자인이나 기능면에서 상당히 업데이트된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여드릴 어플은 이지토키라는 어플입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 탑재된 S번역기에 기술지원을 하는 시스트란에서 개발한 어플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S번역기가 갤럭시 시리즈에서만 쓸 수 있었다면 이지토키라는 어플은 탈 갤럭시 버전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지토키는 U.I.가 조금 아쉽지만 카카오톡을 하듯이 그룹 번역을 해줄 수 있는 기능이 있고 회화 검색 기능을 통해 각 상황에 맞는 번역을 검색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음성 인식 번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디자인과 기능 등 위 보시는 GIF와 차이가 별로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특별한 업데이트가 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방송에서 이 네 가지 어플을 시험해 봤는데 테스트 결과 가장 정확한 결과를 보여준 것은 지니톡이었습니다. 다른 번역기들은 한 가지씩 잘못 번역한 부분이 있었는데 그래도 살펴보면 나름대로의 장점이 각각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 같은 경우 필기 인식 기능이 있습니다.(요즘 필기 인식 기능이 들어가 어플이 여러 개 생긴 것 같습니다.) 파파고는 가장 많은 언어 인공신경망 기능 지원과 예쁜 U.I.를 보여주고 있고 또 이지토키는 그룹 번역 기능과 회화 검색 기능이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여러분께서 필요한 서비스를 골라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기능이 뛰어나고 좋은 영어 번역 어플이 많이 생겼는데 세상이 많이 좋아지고 있고 노력만 하면 무료 어플을 이용해 언어를 공부하실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필요하신 어플을 잘 이용해 효율적인 사용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파고 영어번역기

가장 한국적인 번역 서비스인 파파고 영어 번역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IB96 채널에서 자세한 영상을 올려 주셔서 이를 토대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네이버는 한국 회사이기 때문�

granjea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