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쿠킹

곤약 쫀드기

by 유튭 2020. 5. 1.

연속으로 울산에서 팔고 있는 쫀드기와 쫀드기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 글을 계속 올렸었습니다. 의도한 건 아니지만 쫀드기에 대해서 글을 쓰다 보니 곤약 쫀드기가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됐습니다. 곤약의 맛이 달기 때문에 저는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그러나 곤약 쫀드기가 존재한다는 사실이 신기했고 맛도 궁금했습니다. 찾아보니 유튜버 꽃바디 님께서 직접 곤약 쫀드기를 구매하시고 영상을 올리셨는데 저도 영상을 통해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곤약 쫀드기를 검색해 보시면 알겠지만 종류가 참 다양합니다. 그중 꽃바디 님은 네이버 요기요몰에서 12800원인 제품을 구매하셨습니다. 이름은 곤약 9곡물 쫀드기인데 한 박스에 20봉지가 들어 있고 한 봉지 안에는 곤약 쫀드기가 6개 들어 있습니다. 제품 앞에 보시면 아홉 가지 곡물과 곤약으로 만든 건강한 간식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름부터 건강의 냄새가 폴폴 나는군요. 아홉 가지 곡물을 살펴보면 팥, 현미, 찹쌀, 흑미, 율무, 찰보리, 검은콩 그리고 밀 귀리가 들어갔다고 합니다. 

 

다음은 영양정보도 알아보겠습니다. 총 내용량은 100g인데 100g당 345kcal로 적혀 있습니다. 나트륨 500mg, 탄수화물 78g, 당류 8g, 지방 1g, 트랜스지방 0, 포화지방 0.6g, 콜레스테롤 0, 단백질 6g입니다. 곤약 쫀드기인데 나트륨량이 조금 높은 것 같습니다. 

 

 

꽃바디 님이 냄새를 맡아보셨는데 아무 냄새도 나지 않는다고 하시는군요. 저는 곤약 냄새가 날 줄 알았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내용물은 한 봉지 안에 쫀드기 여섯 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자연공유 저칼로리 곡물 곤약쫀드기 쫀득이 살안찌는 간식 과자 2개입 20봉지 1박스

COUPANG

www.coupang.com

영상에서 곤약 쫀드기는 일반 쫀드기와 비슷하게 말랑말랑해 보였습니다. 맛은 약간 질기긴 하지만 맛있다고 하는군요. 곤약 쫀드기를 리뷰하신 다른 분들도 맛이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구워 먹으면 상당히 맛난다고 하시더군요. 아쉬운 점은 곤약 쫀드기라고 해서 곤약이 많이 들어가 있을 줄 알았는데 곤약 분말이 0.34%밖에 들어가 있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실 곤약 쫀드기하면 다이어트 시 간식으로 많이 먹는데 칼로리양이나 나트륨량을 봤을 때 많이 드시면 살이 찔 것 같습니다.

 

 

일반 쫀드기도 구매해서 비교를 했습니다. 정성제과에서 나온 제품으로 1000원인 제품이라고 합니다. 영양정보를 살펴봤는데 곤약 쫀드기와 비교해서 일반 쫀드기가 나트륨량이 더 낮았습니다. 하지만 탄수화물과 당류가 일반 쫀드기가 더 높았습니다.  

 

 

일반 쫀드기는 당도가 높은지 달콤한 냄새가 나고 찢을 먹을 때 스펀지 느낌으로 불량식품 같다고 합니다. 그리고 확실히 더 달다고 하는군요. 곤약 쫀드기는 건강한 맛 일반 쫀드기는 그냥 쫀드기맛으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곤약 쫀드기를 식사 후 간식으로 드시면 살이 찔 위험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식사 대용으로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나트륨이 낮은 편이 아니고 탄수화물도 어느 정도 들어가 있기 때문에 많이 드시면 다이어트 하려다가 살이 찌는 경험을 하실 것 같습니다. 저도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의외였습니다. 맛이 약간 짜기 때문에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자연공유 티비에서 광고를 위해 올린 것 같기는 하지만 곤약 쫀드기 맛있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 영상을 올려 함께 올려 보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는 곤약 쫀드기 그대로의 맛입니다. 리뷰한 대로 그냥 먹어도 짭짤하면서 맛있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구워 먹는 방법입니다. 군침이 자연스레 도는군요.ㅠㅠ

 

 

 

자연공유 저칼로리 곡물 곤약쫀드기 쫀득이 살안찌는 간식 과자 2개입 20봉지 1박스

COUPANG

www.coupang.com

세 번째는 버터와 같이 굽고 설탕을 넣어 먹는 방법입니다. 울산에서 팔고 있는 버터구이 쫀드기가 생각이 났습니다.

 

 

네 번째도 역시 울산에서 팔고 있는 양념 쫀드기와 비슷합니다. 쫀드기를 구운 후 라면 수프가루와 설탕을 넣고 섞어 먹어 주는 방법입니다. 저렴하면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쫀드기 기회되시면 맥주 안주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연공유 저칼로리 곡물 곤약쫀드기 쫀득이 살안찌는 간식 과자 2개입 20봉지 1박스

COUPANG

www.coupang.com

 

연필심 쫀드기

울산에서 연필심 쫀드기가 상당히 유행인 것 같습니다. 어렸을 적 불량식품 쫀드기를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는 맛이 없어서 한 번 먹고 그 이후로는 사 먹지 않았는데 울산에서 유행이라고 해서 궁금했습..

granjear.tistory.com

 

연필심 쫀드기 맛있게 먹는 방법

맛있는 녀석들에서 인기몰이를 했었던 개그우먼 김민경 님이 민경장군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계신데 거기서 쫀드기 튀김을 만든 영상이 있어서 전에 올렸던 연필심 쫀드기의 글에 이��

granjea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