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링크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최적화를 위한 솔루션 개발 및 제조기업으로 사업영역은 보안장비, 애플리케이션 전송장치(ADC) 개발 기업입니다. COVID-19 사태로 원격근무, 스트리밍 서비스, 온라인 쇼핑, 게임 등의 사용량이 급증함에 따라 서버에 몰리는 트래픽 과부하를 해결하고 보안 기능 제공과 함께 사용자에게 고품질로 중단 없이 전송하는 장비가 ADC인데 이 ADC를 생산하는 파이오링크에 대해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을 통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업 개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최적화를 위한 솔루션 개발 및 제조기업으로 사업영역은 보안장비, 애플리케이션 전송장치(ADC) 및 L2 스위치에 해당되는 데이터센터 솔루션의 핵심 기업입니다. 2015년 NHN이 지분의 30%를 인수한 후 클라우드 관련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시장에서도 성장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한 국내 점유율 1위(35%)의 ADC 제조 업체로 전체 매출 중 ADC 사업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40%입니다.
ADC는 5G 시대의 상당히 중요한 네트워크 장비로 파이오링크가 국내 ADC 시장 4년 연속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투자 포인트
1. 언택트 수혜주, 데이터 3법 시행의 수혜주
-코로나 19로 언택트 관련 원격 근무, 스트리밍 서비스, 온라인 쇼핑, 게임 등의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데 서버에 몰리는 트래픽 과부하를 해결하고 보안 기능도 함께 수행하면서 사용자에게 고품질로 중단 없이 사용하는 ADC가 부각이 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장비 업그레이드와 증설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 NHN의 토스트 클라우드 사업의 본격화
-NHN의 클라우드 사업이 본격화 되면서 보안 관제와 웹 방화벽을 제공하는 외형 성장도 크게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3. 보안스위치 일본향 판매 확대
-일본도 코로나 19 때문에 고초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일본의 보안 스위치 판매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지난해 매출액의 60%를 초과하면서 일본향 반기 매출액 32억을 기록했습니다.
-이런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해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등 큰 성장을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4. 저평가 메리트 부각
-현 주가 수준 PER 9.3.배 수준
-올해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
-기관이 8월 12일부터 누적으로 22.8만 주를 순매수하고 있습니다.
-기관의 특성상 멀리보면 특성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메리트가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파이오링크의 일봉과 월봉입니다. 최근 장이 안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9월 22일 신고가를 터치하고 이후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조정세에 양호한 패턴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고 4차 혁명 시대에 중요한 중소형주라고 판단되며 실적이 뒷받침되고 있는 모습이기 때문에 디지털 뉴딜과 함께 고성장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증시의 안정을 확인하신 후 투자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늘 고심하신 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