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팜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파나픽스(PAX-1)가 동물실험에서 덱사메타손과 비슷한 수준의 염증 치료 효과를 입증했다는 연구 결과가 알려졌습니다. 회사 측은 파나픽스가 덱사메타손과 같은 스테로이드제에서 나타나는 면역력 저하 등의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치료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스페인에서 임상 승인을 받는 대로 러시아에서도 IND를 신청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 통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업 개요
1972년 9월 21일 동물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동물용 백신 등 동물의약품을 생산, 판매하고 임상병리검사 분석 대행 서비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전략적 신규사업으로 200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항암제 및 암성통증 치료제 개발사업과 관련하여 2013년 9월 오송공장 준공 및 2016년 호주공장 취득을 완료했습니다. 백신제조 사업부문에서 코미팜은 40년의 제조 기술력을 축적 중입니다.
코미팜의 대표 제품으로 코미녹스는 암 종양과 통증을 제어하는 경구용 항암제이고 파나픽스는 염증성 통증, 암세포의 뼈 전이를 완화시키는 경구용 항암제입니다.
▶투자 포인트
1.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 기대
-코로나 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파나픽스(PAX-1)가 유럽에서 임상 2, 3상 추진 중 동물실험 단계에서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신일제약의 덱타메타손과 비슷한 수준의 염증 치료효과를 입증했고 연구결과를 내놓았습니다.
-덱타메타손은 스테로이드제인데 면역력 저하 효과와 부작용이 나타나면서 문제가 있었는데 파나픽스는 회사측에 의하면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고 치료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 진행 상황
-코로나 19로 인한 폐렴 환자들에게 경구 투약하는 내용의 임상 2, 3상의 시험 계획을 신청(스페인, 이탈리아- 이탈리아 추후 취소)했습니다.
-스페인에서 임상 승인 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이후 러시아의 임상 승인 신청도 예정 돼있습니다.
-단, 식약처에서는 동물 실험 미비로 임상 승인을 거절했는데 자료 확보를 한 후 재추진 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긍정적 측면
-해당 임상이 다국가 임상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스페인에서는 임상 심사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덱타메타손과 비슷한 수준의 염증 효과 치료를 입증하면서 이와 관련된 부분이 부각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동물 실험 자료를 확보하면서 식약처 임상 승인 재추진 중에 있습니다.
4. 기대감
-영국에서 코로나 19완치자를 분석한 논문에서 중증 치료를 받은 환자가 파나픽스의 기전이 유효하게 염증 인자를 억제 했다는 점에 치료제로 쓰일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국내에서는 코로나 19 감염자 수가 완화세를 보이고 있지만 유럽에서는 증가 추세에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 때문에 유럽에서 임상 승인이 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실적
바이오 기업이기 때문에 실적에 대한 의미는 크지 않지만 코미팜도 코스닥 대형주입니다. 영업이익이 최근 3년 동안은 크진 않지만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 19 치료제가 개발돼 회사의 가치가 상승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코미팜의 일봉과 월봉 차트입니다.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을 하고 있는데 최근 관련된 내용이 나오면서 강한 거래로 유입이 된 상황이기는 합니다. 바닥 패턴과 상승 모멘텀을 확인했을 때 단기적인 접근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러나 10월 2일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 확진으로 추석 이후 우리의 증시에도 영향이 분명이 있을 거라고 개인적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조심하어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