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대통령 당선자가 대선 토론 당시 마리화나를 연방 차원에서 합법화하는 방안을 언급하면서 바이든 관련주로 주가가 급등한 오성첨단소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업 개요
오성첨단소재는 광학용 보호/기능성 필름을 생산하는 소재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0년 당분기말 기준 카나비스메디칼(주), (주)더블라썸묵동(임대 사업) 등 2개의 종속회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윈도우필름(눈부심방지, 태양열에 의한 열점 제거)과 건축용 윈도우필름(에너지 절감 최대 30% 이상)그리고 기타 LCD 편광필름 및 각종 자재의 표면보호용 필름 제각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슈 원인
1. 대마초 비범죄화 논의로 시장에 부각
-조바이든 대통령 당선 시 마리화나 비범죄화 공약(역대 후보 중 가장 강력한 발언)
-미 관련주 : 오로라 캐너비스 50% 이상 급등(의료용 마리화나 생산 업체)
-현재 네덜란드처럼 합법화, 세금 추징하겠다는 것이 민주당의 당론입니다.
2. 오성첨단소재 자회사 "카나비스메디칼"
-식품의약 안전처로부터 대마초 취급 허가를 받고 한국 과학기술원(KAIST)과 공동연구를 통해 의료용 대마를 연구 중
-2019년 10월 연구 1년 반 만에 세계 최초로 뇌 질환 분야에서 대마의 의학적인 효능을 검증하는 가시적 성과를 기록
3. 대마초(마리화나) 시장 규모 기하급수적 증가
-미국 서부 4개 주 추가
-미국 서부는 마리화나 천국으로 콜로라도와 워싱턴 주는 지난 2012년 미국에서 처음으로 마리화나 합법화
→의료용과 기호용, 양지 기대감 현실 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 기대
-미국 상원 장악 시 합법화 가속화 기대 2020년 1월 5일 조지아주 결정
4. 밸류에이션
-4,180원 기준 PER 15배 수준, PBR 1.5배 수준
-2017년 최고 PBR 2.6배 적용 시 이론적 7,200원 가치 기대
▶수급
11월 18일 장에 매도가 나오긴 했지만 외국인의 지속적인 순매수가 있었습니다.
▶차트
오성첨단소재의 일봉 차트입니다. 급등 후 조정세가 계속되고 있는데 11월 18일 장에 바이든 관련주가 살짝 움직이면서 오성첨단소재도 살짝 올라왔다가 빠진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추세가 살아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닌 것 같고 바이든의 말 한마디에 주가는 어디로 튈지 모르기 때문에 계속 주시를 하셔야 할 종목인 것 같습니다. 주가의 향방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늘 조심해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