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세스바이오가 호주 진단업체 아토모(Atomo Diagnostics)와 코로나 19 항원 진단키트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 통해서 파트너십의 주요 사항과 의미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기업 개요
▶상승 요인 분석
1. 코로나 19 관련주 재부각
2. 7월 17일에서 8월 19일의 20일 동안 상승 이력
3. 투자 유의
▶수급 현황
▶밸류에이션
▶차트
▶기업 개요
엑세스바이오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 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제조/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말라리아 진단시약으로 열대열 말라리아 진단 제품 및 중남미와 아프리카에서 발견되고 있는 변종 말라리아 진단 제품까지 총 11가지 종류의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의 말라리라 RDT 시장 점유율은 2014년 국제조달기금 기준 35%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항원진단키트도 올해 미국 식약청에서 긴급 승인을 받아 7월에 큰 이슈가 되었던 엑세스바이오입니다.
▶상승 요인 분석
1. 코로나 19 관련주 재부각
-호주 진단업체 아토모(Atomo diagnostics)와 코로나 19 항원 진단 키트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아토모는 항체진단키트를 보유하고 있는데 엑세스바이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양사의 시너지가 클 것이라는 기대감에 10월 6일 주가가 20% 넘게 상승했습니다.
-두 제품으로 동시 진단을 하면서 코로나 19에 대한 진단방식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시장에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PCR 진단법이라고 해서 코로나 바이러스만 검사하는 방식을 보완하고 또 코로나 감염 검사를 확대할 수 있는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엑세스바이오의 코로나 19 진단키트는 유럽 인증을 획득해 미국 FDA에 긴급 사용 승인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7월 17일에서 8월 19일의 20일 동안 상승 이력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크게 상승을 했었는데 급하게 떨어졌다가 코로나 재 확진으로 부각되면서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인 상태입니다.
-기술적으로는 올해 초의 거래 물량이 아직 다 나오지 않았을 것이란 추측도 해봅니다.
3. 투자 유의
-그러나 지속적인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조심을 해야될 필요성이 있습니다.
▶수급 현황
최근 유럽의 코로나 재확산으로 관련주들이 조그만 호재에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엑세스바이오의 수급은 개인이 주도를 하고 있으며 외국인과 기관은 거의 미동이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밸류에이션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영업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밸류에이션은 N/R로 산정할 수 없습니다. 바이오주들은 대부분 기대감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벨류에이션이 뭐가 문제냐라는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지만 워낙 이상 급등을 하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차트
엑세스바이오의 일봉과 월봉 차트입니다. 8월 20일에 추격 매수하신 분들은 고생을 하고 계실 텐데 6만 원대에 사셨다면 현재 원금 대비 약 56% 정도 손실을 보고 계실 겁니다. 10월 6일 약 21% 정도 강한 상승이 나왔지만 매물벽이 생긴 상황이고 추격매수는 아무래도 부담스럽습니다.
올해 초 거래량으로 쌍봉을 노리시는 분들은 단기적으로만 접근하시는 게 어떨까 조심스러운 의견을 드리고 싶습니다. 바이오주의 거품이 꺼지면 늘 안 좋았기 때문에 조심하시어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