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미국 대선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당선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데 당선될 경우 그린뉴딜 정책이 급물살을 탈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풍력 타워를 생산하는 기업인 씨에스윈드는 전세계 1위 업체로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와 관련된 부분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을 통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업 개요
2006년 설립되었으며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와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하면서 풍력발전 컨설팅 및 지원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풍력발전기를 높은 곳에 설치 가능하게 하는 풍력발전 타워 및 풍력 발전 타워용 알루미늄 플랫폼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는 미국 , 유럽, 호주 시장의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 생산능력을 증설했고 안정적인 수주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풍력 타워를 생산하는 기업 중 전세계 1위로 16.2%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Onshore 외장타워는 CS WIND의 대표 주력 상품 존재하는 천막 (Wind Turbine + Blade)를 지탱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것입니다. 20 년 이상 버틸 수 있고 더욱 정교한 제작 능력 및 품질 관리가 요구됩니다.
▶투자 포인트
1. 그린 뉴딜 수혜주로 재부각
-미국의 민구당 조 바이든 후보가 당선될 경우 그린 뉴딜 정책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예상 됩니다.
-대선이 11월 초이기 때문에 10월에 부각될 수 있는 종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국의 그린 뉴딜 이후에 유럽의 그린 뉴딜과 관련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이런 정책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 바이든 후보는 2035년까지 탄소배출 제로 정책을 발표하면서 씨엔드윈드가 풍력주로서 그린 뉴딜 정책의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2. 베트남 공장 매출 급증 예상
-베트남과 말레이시아의 법인을 통해서 미국의 풍력 타워에 대한 관세를 회피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내수 시장과 유럽 해상풍력 시장이 확대되면서 공장의 매출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0년 3860억 대에서 2025년 9020억 대로 급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정부에서도 2025년까지 풍력 설치로 12GW까지 확대할 것으로 예상돼 전체적인 시장의 기대감이 커진 상황이고 씨에스윈드는 12GW 중 7GW의 허가가 확정됐기 때문에 베트남 시장 매출만 2,000~3,000억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3. 국내시장 글로벌 시장의 높은 성장성
-국내에도 그린 뉴딜 정책으로 현재까지 200MW였던 설치장을 10년에 걸쳐 12GW까지 확대할 것으로 발표한 바있습니다.
-많게는 100~200배 정도의 풍력 시장이 활성화될 전망입니다.
-미국 같은 경우 2,400조를 신재생 에너지에 투자하겠다고 발표했기 때문에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4. 미국시장 주목
-씨에스윈드는 2년 전부터 미국 시장 진입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타워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5. 저평가 메리트 부각
-동종업종 평균 PER 36.9배
-11만 원에서 17만 원까지도 주가 성장 가능
▶실적 전망
씨에스윈드는 올해 실적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도 약 46%증가 했고 올해 대비 20% 증가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과 국내 풍력 발전 정책으로 수혜가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중장기적으로도 성장성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차트
씨에스윈드의 일봉과 월봉 차트입니다. 최근 단기 지지를 하고 올라온 상황입니다. 이평선을 지지하면서 기술적으로는 조정을 충분히 거친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로만 볼 때는 단기 상승이 충분히 가능하다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바이든 관련주이긴 하지만 트럼프 코로나 확진에 따른 전제적인 증시 영향으로 위험한 모습을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시어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