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재테크

미국주식 12월 배당주

by 유튭 2020. 11. 28.

미국주식 배당주

배당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배당일은 거의 12월이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선물이라고 불리죠. 유튜브 채널 슈페TV에서 미국 주식 15개 종목을 선정하였는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12월 배당 캘린더

기업 가치, 배당 성장률, 업황, 미래가치 등을 고려해서 선별한 15개 기업입니다. 이 15개 기업 중 어느 종목이 더 멋진 배당을 주는지 5종목을 더 뽑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현재 배당률 비교

과거와 현재의 배당률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회색바는 4년 평균 배당률이고 흰색바는 현재 배당률입니다. 당연히 흰색바가 길면 길수록 현재 배당을 많이주니 더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조심해야할 부분이 있는데 배당은 주는데 시세차익이 마이너스면 배보다 배꼽이 클 수 있으니 조심을 해야하고 기업에 대한 업황과 미래 전망을 보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현재 배당률이 좋은 기업을 보면 유나이티드헬스와 머크앤드컴퍼니 그리고 카디널 헬스를 확인할 수 있는데 유나이티드 헬스 같은 경우 코로나 때문에 주가가 많이 하락하기도 했지만 보험 관련 종목이기 때문에 전망이 밝지는 않다고 볼 수 있고 머크는 바이오 섹터이기 때문에 괜찮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디널 헬스도 배당을 꾸준히 증가해온 기업으로 괜찮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섹터별 분류

 

1. 기술/IT 섹터

우선 가장 많이 성장한 엔비디아가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주가 상승률이 1년 동안 120% 성장을 했고 배당은 0.12% 주고 있습니다. 배당은 크지 않지만 주가 상승률을 감안할 때 성장 포트로 관심을 가져도 좋은 그런 종목입니다. 그리고 tsmc와 퀄컴이 있는데 차트는 거의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배당 또한 거의 비슷한데 이런 비슷한 종목에서 매수를 선택하려면 세부적인 전망을 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2. 서비스/소비재 섹터

코로나 사태가 일어난 뒤 가장 많이 빠지고 오른 종목이 나이키였는데 가장 많은 변동폭을 보였습니다. 연초 대비 32% 상승을 했는데 반대로 펩시는 가장 적게 하락하고 그렇게 오르지도 않은 안정된 주가 흐름을 보였는데 두 종목을 비교해 배당을 받기위해 투자를 한다고 가정한다면 사실 펩시가 더 좋습니다. 배당주로서 급등락을 반보하는 종목보다는 안정감을 보이는 종목이 훨씬 더 좋습니다. 나머지 두 종목은 홈디포와 월마트가 있습니다. 

 

3. 제약/바이오 섹터

제약, 바이오 섹터에서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은 유나이티드 헬스케어인데 1년 동안 13% 상승을 했고 반대로 머트는 11.8% 정도 하락을 했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상승을 하고 있는 것 같지만 1년치를 보면 아직도 마이너스 구간에 있습니다. 중간의 카디널 헬스는 6.7%의 수익을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섹터는 생각보다 크게 움직이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미국주식 배당주 TOP 5

 

1. 퀄컴(QCOM)

'스마트폰의 두뇌 퀄컴, 5G 시대의 서막을 열다'

퀄컴은 시가총액이 23 밀리언 달러이고 배당률이 1.78%로 조금 낮다고 생각될 수 있겠지만 코로나 이후 120% 상승을 한 종목입니다. 그만큼 배당도 주면서 성장도 한 드문 종목인데 배당락일은 12월 2일이기 때문에 1일까지 매수를 하셔야 배당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홈디포(HD)

'코로나 이후 소비는 HOME에서 시작된다'

홈디포는 인테리어 관련 기업이고 시가총액 125 밀러언 달러입니다. 배당률은 2.2%인데 배당 성향이 51%라 주주 친화적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이후 58%의 성장을 했고 매출 성장도 기대해 볼만한 가치가 있는 기업입니다. 

 

3. 펩시코(PEP)

'펩시는 콜라×, 종합식품회사○'

펩시는 우리가 아는 기업이 맞습니다. 시총은 68 밀리언 달러이고 배당률이 2.84%입니다. 배당 성향이 74%이니 정말 주주 친화적인 성향을 보이면서 배당을 48년 동안 준 기업입니다. 코로나 이후 27% 성장을 하는 안정적인 주가 흐름을 보이는 배당주로서는 베스트인 종목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펩시의 배당을 받기 위해서는 12월 2일까지 매수를 하셔야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머크(MRK)

'워런버핏이 투자한 제약주'

머크의 시총은 47.4 밀러언 달러이고 배당률이 3.24%로 다른 기업보다 높은 편입니다. 배당 성향은 44%로 적당한 수준이고 머크를 배당 받고 싶다면 12월 13일까지 매수 하셔야 합니다. 주가는 저점에서 16% 정도 상승을 했습니다.

 

워런버핏이 네 개의 제약,바이오 기업에 투자를 했는데 머크의 미래를 보고 투자를 한 것 같습니다.  

 

5. TSMC(TSM)

'반도체 파운드리의 왕자'

TSMC는 시총이 28.5 밀리언 달러이고 배당률은 1.76%입니다. 저점 대비 104% 성장을 했는데 배당을 주면서 이렇게 성장하는 기업을 찾기가 힘듭니다. 삼성전자의 주식을 가지고 계신다면 TSMC를 매수하여 헤찌로 들고 계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배당락인은 12월 17일이기 때문에 16일까지 매수를 하셔야 합니다. 

 

 

▶총정리

배당락일 하루 전에 매수를 하셔야 배당을 받을 수 있는데 보통 배당락 전에 주가가 상승하기 때문에 며칠 전부터 분할하면서 접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수익율은 11월 25일 종가 기준의 수익율이기 때문에 언제 매수하느냐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질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참고

 

수페TV부자되는법

안녕하세요. 돈을 공부하는 남자, 수페TV의 수페입니다. 수페TV는 돈을 공부하고 행동(투자)해서 부자가되기위해 만들었습니다. 제가 공부한 모든 것을 동영상으로 만들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