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네오룩스는 OLED 단일 사업을 하기 때문에 고객사에 대한 영향이 실적과 직결되는데 매년 삼성디스플레이로부터 대부분의 매출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의 매출에 변화가 생겼는데 어떤 변화인지 유튜브 레드시그널 채널을 통해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개요
덕산하이메탈(주)의 AMOLED 유기물 재료 및 반도체 공정용 화학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화학소재 사업부문을 덕산네오룩스(주)로 분할 상장한 기업입니다. OLED 핵심 구성요소인 유기재료를 생산하는 회사로 구체적으로 OLED 디스플레이에서 자체 발광층(EML)의 대표 컬러인 레드, 그린, 블루 호스트 및 보조제 프라임 등을 생산합니다. 여기에 전류를 도달할 수 있게 만드는 정공수송층(HTL) 등도 주력으로 삼고 있습니다.
덕산네오룩스가 삼성 디스플레이에 OLED 소재를 납품하면 삼성 디스플레이는 패널로 제작을 해서 스마트폰에 탑재하는 구조로 이해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투자 포인트
1. 3분기 실적 호전 전망
-3분기 실적으로 전년비 영업이익 70% 증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이 좋았습니다. 2분기 영업 이익 78억을 기록하면서 어닝 서프라이즈였는데 3분기 영업 이익도 105억을 전망하면서 2분기 대비 35%, 전년 대비 91.2%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실적의 원인으로 삼성과 애플의 신규 플래그십 스마트폰향 OLED 소재 매출이 급등했기 때문입니다.
-삼성의 매출 의존도에 탈피해서 BOE 등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향 OLED 소재 매출도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삼성 중저가 스마트폰 OLED 소재도 판매가 증가하였습니다.
2. 삼성 디스플레이 의존도 탈피
-덕산네오룩스의 주가는 삼성 디스플레이 실적에 비례하는 단순한 구조였습니다.
-LCD에서 OLED로 변환되는 과정에서 2016년부터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 BOE 등의 매출이 증가하는 모습입니다.
-삼성 디스플레이 매출 비중 70%가 올해 상반기에는 57%로 급감하면서 반대로 중국 업체들의 비중은 40%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이 의미는 안정적인 수입구조 구축을 했고 외형 성장과 더불어 주가 상승을 전망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하반기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3. 밸류에이션
-시장 컨센서스 목표 가격은 47,500원인데 올해 실적을 기준으로 해서 30배가 넘는 밸류에이션을 갖고 있는 상황입니다.
-PER 30배를 적용 시 42,000~54,000원까지 생각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일봉과 월봉 차트입니다. 이전 고점에서 거래가 터진 후 1개월 정도 가량 조정을 받은 모습인데 최근 거래가 다시 늘어나는 모습을 보여주고는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실적 전망이 좋기 때문에 관심을 두는 것도 좋겠지만 요즘 증시의 거품이 너무 많이 낀 상태이기 때문에 계속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