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술,과학

지메일 만들기

by 유튭 2020. 8. 21.

포털 사이트 중 구글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아마도 다른 포털 사이트보다 많은 자료를 볼 수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구글의 지메일은 사용하기 쉬우면서도 효율적이며 유용한 서비스인데 지메일 계정을 만들어보는 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유튜브 구글아카데미 채널에서 알게 쉽게 영상을 올리셔서 이를 토대로 리뷰하겠습니다. 

 

 

지메일을 사용하시려면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하는데 구글 계정을 만들면 지메일도 자연스레 만들어집니다. 우선 www.google.com  기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구글 기본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을 보면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이메일이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 로그인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그러나 처음 만드시는 분은 이메일이 없기 때문에 왼쪽 하단에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본인 계정을 클릭해 넘어갑니다. 

 

 

성, 이름,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문제, 숫자, 기호를 섞어서 8자 이상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다 입력하시면 하단에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갑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위 창이 뜹니다. 그다음 전화번호 입력란이 나옵니다. 전화번호는 보안용으로 사용된다고 하는데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꼭 입력 안 하셔도 됩니다. 복구 이메일 주소도 선택 사항이지만 나중에 비밀번호를 잃어버렸거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이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그다음 생일과 성별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갑니다. 

 

 

그다음 개인정보 보호 및 약관이 나오는데 읽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약관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누른 후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구글 계정이 만들어 지고 오른쪽 상단에 계정 아이콘도 나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계정 관리로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제 계정을 만듦으로써 구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도구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메일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메일 같은 경우는 구글 기본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Gmail 탭이 바로 보이기 때문에 로그인 하셨다면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 유튜브도 로그인하여 채널을 만들거나 유튜브 활동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계정을 만들어 지메일을 비롯해 여러 가지 구글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앞으로 지메일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