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술,과학

갤럭시 Z플립 언박싱

by 유튭 2020. 8. 14.

유튜버 주연 님이 새로운 형태의 갤럭시 Z플립을 구매하셨는데 새로운 디자인인 만큼 초근접 촬영으로 갤럭시 Z플립 언박싱 영상을 올려 주셔서 이를 토대로 Z플립을 리뷰해 볼까 합니다. 

 

 

 

 

주연 님은 사전예약이 열리자마자 165만 원에 삼성닷컴에서 구매를 했다고 합니다. 

 

 

우선 갤럭시 Z플립은 미러 블랙과 미러 퍼플 두 가지 색상으로 국내에 출시가 됐습니다. 

 

 

★언박싱

상자를 열면 본품이 나옵니다. 무게는 상당히 묵직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자 안 구성품을 살펴보면 충전용 어댑터 하나가 들어 있고 C타입 변환 어댑터도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C to A 타입 케이블, AKG 유선 이어폰까지 밑 상자에 들어 있습니다.

 

 

윗 상자에 보시면 또 다른 상자가 위에 붙어 있는데 그 안에는 번들 케이스가 들어가 있습니다. 플라스틱 소재의 케이스인데 안쪽에 까만 띠로 접착면이 얇게 발라져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스는 잘 맞춰서 딱 소리가나게 끼워주시면 됩니다. 

 

 

●외관

외관을 살펴보면 힌지 부분이 갤럭시 폴드와 마찬가지로 마감이 잘 돼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GIF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바깥쪽 부분을 터치하시면 시계와 배터리 잔량과 날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옆에는 후면 카메라가 내장돼 있습니다. 일반 스마트폰과 달리 Z플립 같은 경우 펼쳤을 때 후면 카메라가 되기 때문에 Z플립을 접었을 때는 후면 카메라가 앞에 들어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면을 보시면 전원 버튼이 들어있고 그 밑에 볼륨 버튼이 들어가 있습니다. 왼쪽 측면에는 유심을 넣을 수 있는 트레이가 들어가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C타입 USB 단자와 스피커, 마이크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도 마이크가 또 하나 들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스피커가 아래쪽에 하나만 들어가 있어 아쉬움이 남습니다. 

 

 

접힌 Z플립을 열어 보시면 안쪽에 전면 카메라가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로 들어가 있고 그 위에는 스피커도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베젤이 두껍게 들어가 있습니다. 베젤은 Z플립의 안쪽 소재가 얇은 유리로 돼있기 때문에 이것을 보호하려는 의도인 것 같습니다. 

 

 

 

◆크기

주연 님은 스키니진을 입고 계셨는데 바지가 달라붙는 청바진데도 주머니 안에 깔끔하게 들어가는 크기의 Z플립입니다.

 

 

열었을 때는 갤럭시 S10 5G와 비교해 살짝 크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두께는 살짝 얇습니다.

 

 

그렇지만 아주 아담하거나 작은 크기의 귀여운 모습은 아닙니다. 무게도 묵직하고 생각보다 널찍합니다.

 

 

■지문인식

지문 인식은 측면에 있는 버튼을 통해서 하게 되는데 처음 사용하기 전 지문인식을 먼저 하고 전원을 켜 주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Ultra Thin Glass

디스플레이는 만지는 느낌 자체가 폴드 때와는 다릅니다. 폴드는 누르면 필름을 누르는 느낌이 났다면 Z플립은 UTG라는 얇은 유리 소재를 넣어서 그런지 단단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고 필름을 붙이지 않은 액정 그대로를 만지는 느낌입니다.

 

 

주름 같은 경우 빛에 반사돼서 조금씩 보이지만 실제로 봤을 때 그렇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닙니다.

 

 

▼스펙

갤럭시 Z플립은 스토리지는 256GB인 단일 모델로 출시가 되었고 8GB 램과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플러스가 적용됐습니다. 

 

 

접은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1.1인치 디스플레이 그리고 안쪽으로는 6.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습니다. 

 

 

후면 접힌 상태에서도 셀카 촬영이 가능하고 반만 펼쳐 세워 놓은 상태에서도 16:9 비율의 영상과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프리스탑 힌지

Z플립의 힌지는 프리스탑 힌지로 옛날 폴더폰과 다르게 어느 각도에서도 고정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세워 놓고 촬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피커

Z플립의 단점이 모노 스피커인 것 같습니다. 한쪽에는 스피커가 없기 때문에 콘텐츠 소비를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이 아쉬울 것 같습니다.

 

 

♥플립을 닫아서 전화 끊기

폴더폰처럼 Z플립을 닫으면 통화를 자동으로 종료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전화가 왔을 때 열어서 통화를 할 수 있는데 이 역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 탭 접근성 부분에 들어가셔서 전화받기 및 전화 끊기를 설정할 수 있으며 측면 버튼을 눌러 통화 종료 같은 기능도 있으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무선 충전

무선 충전 같은 경우에는 뒷부분에만 가능해서 무선 충전기에 밑부분으로 접착해 충전을 해주셔야 합니다.  

 

 

갤럭시 Z플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