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연예

부부사기단 유튜버 카걸

by 유튭 2020. 8. 12.

엄청난 주작 유튜버가 나타났습니다. 그 유튜버는 유재석과 조세호가 진행하는 토크 프로그램 '유키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 그 유튜버는 바로 카걸이라는 유튜버입니다. 유튜버 카걸은 남편 피터 박과 함께 초기 테슬라 주식 1%를 보유하고 있어 유명세를 탔고 카걸 부부는 엄청난 재력가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다 거짓말이라는 이야기가 나와 논란이 일었습니다. 유튜버 카걸 부부에 대한 의혹들 유튜브 이슈피디에서 정리한 내용으로 알아보겠습니다.

 

 

 

 

 

 

CARGIRL

여러분과 함께 멋진 자동차를 타고 전 세계를 탐험하는 채널입니다. If you can dream it, you can do it! Instagram: @cargirlmedia E-Mail: cargirlmedia@gmail.com

www.youtube.com

※유튜버 카걸 관련 출처입니다. 

 

 

1. 테슬라 초기 주식 1% 보유설

카걸 부부가 테슬라 사업 초기에 투자해 약 1%(6300억 원)의 지분을 가지고 있었다는 의혹입니다. 최근 '유키즈 온 더 블록'에서 유재석이 테슬라 관련 질문을 했을 때 피터 박은 주식을 1% 정도 보유하고 있는 보풀려진 내용이고 실제로는 대학 등록금 정도 투자한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하지만 카걸과 피터 박은 구독자 10만 달성 Q&A 영상에서 테슬라가 굉장히 작은 회사였을 때 옆집에 살고 있었기 때문에 투자를 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테슬라가 엔젤투자자들에게 투자를 받아 창업을 한 시점에 피터 박은 고등학생에서 대학생 정도의 어린 나이였습니다. 또 피터 박은 그 시점엔 미국 동부에 있는 리하이 대학에 다니고 있었는데 서부에 창업한 테슬라는 자동차로 거의 50시간 거리이기 때문에 앞뒤가 안 맞는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2. 맥라렌의 외동딸과 친분설

카걸 부부가 맥라렌의 외동딸인 아만다의 안내를 받고 맥라렌 본사 투어를 한 영상이 있습니다. 영상을 올렸을 때에는 카걸 부부가 재력과 함께 개인적 인연이 있어 가능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역시 상당히 부풀려진 내용이라고 합니다. 

 

 

사실 아만다는 원래 맥라렌 투어 가이드를 담당하고 있고 어느 정도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들이 투어를 요청하면 직접 가이드를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구독자 10만 유튜버인 피터박이 아만다의 안내를 받고 본사 투어를 했다는 건 그렇게 특별한 일이 아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카걸 부부가 슈퍼카 공장 투어를 한 것에 대해서도 일반인도 특정 사이트에 접속해 투어를 예약하면 견학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리치몬드 공작과 친분설

카걸 부부는 리치몬드 공작이 주최한 파티에 참여한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는데 영상에서 공작과 개인적 친분이 있거나 VIP만 초대받는다는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파티는 인터넷에서 회원가입을 한 뒤 회원자격을 얻으면 참여할 수 있는 파티라고 합니다. 회원 자격에 제한은 없고 신청 후 입회비 6만 원 가량을 내고 3~4년 뒤 승인만 받으면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승인을 늦게 해주는 것도 회원수 조절을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자동사 관련 이벤트이기 때문에 자동차 회사의 임원들이나 유명인을 쉽게 볼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영상에서 피터 박이 리치몬드 공작과 인사하기 위해 기다렸는데 아무런 친분이 없는 듯 인사 없이 악수만 했으며 한국 기자들도 롤스로이스 코리아의 도움으로 파티에 참여한 적이 있다고 알려져 영상 초기에 VIP만 초대 받는다는 것은 거짓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4. 제주맥주 대주주설

카걸은 '제주맥주 팝업 스토어에 왔어요.'라는 영상에서 자신이 제주맥주의 대주주 또는 오너라는 주장을 했는데 국가 발전을 위해서 제주도에 있는 한 맥주회사에 전 재산을 투자했다는 자막도 나옵니다.  

 

 

유튜버 구제역 님이 직접 제주맥주에 문의한 결과 카걸과 피터 박 두 사람 모두 제주맥주의 대주주나 오너가 아니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주맥주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 적이 있는데 거기에 참여한 것일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합니다.

 

 

 

 

5. 시그니엘 레지던스 거주설

카걸 영상에 시그니엘 레지던스 영상이 있는데 이 영상 때문에 카걸 부부가 시그니엘에 거주하고 있다는 오해를 하게 되었습니다. 카걸은 시그니엘 레지던스에 거주한다고 이야기하지 않았지만 그렇다고 부인도 하지 않았는데 영상에 달린 댓글에 자신이 마치 거주하는 듯한 뉘앙스의 답글을 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실제 거주여부 논란이 일어난 뒤에는 해당 영상의 댓글창을 닫고 영상 하나를 지우는 등의 조치를 취하기도 했습니다. 

 

나무 위키에 올라온 두 사람의 의혹에 관한 문서가 지속적으로 삭제되고 있는데 해당 문서를 편집한 사람의 아이디가 카걸과 피터 박이 이용하고 있는 트위터 아이디와 동일하다는 것이 밝혀진 상태입니다. 또 이들의 채널에 구독자들의 댓글 또한 삭제하고 있어 사건을 덮으려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유튜브 영상을 그대로 있는데 이 모든 의혹에 대해 카걸 부부는 해명을 해야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