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

코브라 브라우저

by 유튭 2020. 5. 2.

앱테크 어플 자주 이용하시는지요? 저도 캐시 슬라이드나 돈 푸시 같은 어플을 이용하고 있고 또 이용했었습니다. 가끔 찾아보면 앱테크 어플을 여러 개 설치한 후 월 30만 원 정도 버는 분도 봤습니다. 저는 거기까지는 힘들고 소소하게 인출하고 행복감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죠.

 

유튜브를 보다가 닥터 구구 돈버는 대학생 님이 영상을 올리셔서 우연하게 보게 됐습니다. 영상에서는 어플인 코브라 브라우저에 대해 다뤘는데 모바일로 웹서핑만 하면 돈을 버는 어플이죠.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면 괜찮을 것 같아 리뷰를 하게 됐습니다.   

 

 

 

돈 버는 어플이라고 하면 광고를 시청해서 100원 정도의 돈을 버는 어플이라고 많이 떠올리실 텐데 메커니즘이 달라 돈 버는 어플보다는 돈 버는 브라우저라고 생각하는 게 어울릴 듯합니다. 브라우저란 인터넷 웹 서버에 정보를 보고 검색을 도와주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코브라 브라우저는 우리가 흔히 쓰는 인터넷 브라우저처럼 그냥 사용만 해도 돈이 벌린다고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코브라 브라우저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물론이고 아이폰 유저들도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한 메인화면입니다. 자주 사용하면 포털사이트와 SNS가 보이며 네이버 실시간 검색도 올라와 있습니다. 우리가 그냥 크롬을 사용하는 것처럼 코브라 브라우저를 이용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우선 사용을 하시기 전에 프로필 설정을 먼저 해야 합니다.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사람 모양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 안에 프로필 설정 버튼이 있어 눌러 주면 또 창이 뜹니다. 어플을 처음 설치하면 아이디가 랜덤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프로필 설정에서 원하시는 아이디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따로 인증할 것은 없고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정보를 입력합니다. 저장하고 돌아오시면 프로필 설정이 완료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가입을 하면 2000원을 주지만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5000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프로필 설정을 한 후 가능하기 때문에 꼭 위에 있는 설정을 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달러 모양 표시를 눌러 줍니다. 초대코드입력 버튼을 누르신 후 추천인 아이디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추천인이 따로 있다면 어쩔 수 없지만 없으시다면 제 초대 코드인 zxciop890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제발~ ㅠㅠ 

 

 

 

또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위 GIF를 보시는 것처럼 앱 설치 후 1시간 안에 초대코드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한 시간이 지나면 다시 설치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사용을 하시고자 하는 분은 이왕 쓰는 거 5000원 받으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코브라 브라우저의 기능이 또 하나 있는데 앱을 설치하신 후 웹서핑을 하다가 우측하단의 달러 모양의 버튼을 누르게 되면 화면이 캡처가 되고 캡처한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한 사진을 누군가 클릭하게 되면 그게 꽤 짭짤한 돈이 됩니다. 코브라 첫 이용자에게 캡처본을 노출시킬 때마다 500원을 받으며 기존 캡처를 노출시킬 때마다 55원이 적립되게 됩니다. 현재 4월 13일부터 33원으로 적립금이 내린 상태입니다. ㅠㅠ 다만 동일 아이피로 접속을 할 시 24시간마다 1회만 적용이 되며 상황에 따라 CPM은 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카카오톡 오픈채팅이나 네이버, 구글 등에 '코브라 브라우저 링크 공유'로 검색을 하면 서로 링크를 클릭해 주는 품앗이 모임이 있다고 합니다. 클릭 당 30원이라고 가정했을 때 모임을 이용해 100명이 클릭하면 3000원입니다. 잘만 사용하면 짭짤한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적립금이 만 원이상 모이면 출금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핸드폰 인증을 한 후 출금받을 계좌번호 등 관련 정보를 잘 입력한 후 출금 요청을 하면 됩니다.

 

 

 

구구 님은 미성년자도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서 동생의 계좌번호로 시도를 했다고 합니다. 어플 등록할 때 구구 님의 나이로 했지만 출금 신청 시 따로 성인 인증을 하지 않고 동생 분의 계좌로 입금됐다고 합니다. 출금 신청을 한 후 3일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화면에 보이면 출금요청 버튼 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계좌 정보를 잘못 입력하게 되면 그냥 날아가 버립니다. 이 점 주의하시고 출금 시 몇 번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상의 프랫폼은 이용자의 수가 곧 돈인데 네이버와 구글 같은 플랫폼은 이미 인지도나 이용자의 수가 어마어마하지만 후발주자인 코브라 브라우저는 같은 전략으로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브라우저를 이용하게끔 전략을 사용한 것 같습니다. 결국 많은 사람이 사용을 하면 개발자에게도 돈이 되기 때문이지요. 아무튼 각 개인은 이득이 더 많다고 생각되면 사용하면 되겠죠? 만 원부터 출금이 가능하고 초대 코드를 넣으면 5000원을 준다는 점, 스마트 폰으로 검색 및 SNS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씩 돈을 벌 수 있다는 점, 캡처한 사진을 공유하면 돈을 벌 수도 있다는 점 이런 장점을 봤을 때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보안이 100% 증명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모바일로 금융업무를 보실 때에는 안전한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