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정치,이슈

덴탈 마스크 착용법

by 유튭 2020. 4. 27.

이번엔 저번 덴탈 마스크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서 덴탈 마스크 착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버 피스오케이 님이 잘 설명해 준 영상을 올리셔서 이를 토대로 리뷰해보겠습니다. 덴탈 마스크는 앞뒤 구분하기가 애매모호합니다. 그래서 반대로 쓰는 분들이 많습지요. 사실 저도 영상을 보기 전에 늘 반대로 쓰고 있었더군요;;;; 마스크의 앞과 뒤의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잘 구분해 쓰셔야 합니다. 그러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덴탈 마스크가 색으로 확실히 구분이 돼있다면 파란색이 바깥을 보게 써주시고 금속심을 코에 맞춰 얼굴에 완전히 밀착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종일 마스크를 쓰고 있을 때 마스크 외부에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벗을 때는 마스크 끈 부분만 잡고 벗은 후 그대로 버리시기 바랍니다. 

 

마스크를 앞뒤를 왜 구분해서 써야 하냐면 바깥쪽 외부 부분은 방수 기능이 있고 입에 닿는 안쪽은 흡수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반대로 쓰게 되면 습기가 차서 불편하고 감염 예방 효과도 떨어지게 됩니다. 

 

 

 

반대로 사용했을 때 또 한 가지 안좋은 점은 마스크의 양끝 부분이 얼굴에 붙지 않고 뜬다는 점입니다. 마스크의 끈이 바깥쪽에 있어 당겨줘야 양끝이 뜨지 않고 얼굴에 잘 밀착이 됩니다. 그래서 전 계속 반대로 쓰고 있었습니다. ㅠㅠ 색이 다르면 앞뒤의 구분이 쉬운데 앞뒤가 흰색이나 검은색이 마스크가 존재하기 때문에 잘 구분해 사용하셔야 합니다.

 

 

 

 

쿠팡 브랜드 - 코멧 일회용 마스크 화이트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브랜드 - 코멧 일회용 마스크 화이트

COUPANG

www.coupang.com

그래서 덴탈 마스크 앞과 뒤를 구분하는 법을 정리하자면 첫째로 마스크의 주름 모양이 내려가는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끈이 바깥쪽에 붙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로는 코에 고정하는 금속 심이 위쪽에 있어서 얼굴에 잘 밀착할 수 있도록 제 기능을 해야합니다. 생각해보니 마스크를 쓸 때 얼굴에 습기가 많이 차서 불편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냥 마스크를 써서 그런 거겠지 하고 늘 대충 넘겼었습니다. 이런 이유가 있었다니 당황스럽기도 하고 앞으로는 제대로 사용해야겠습니다. 저처럼 반대로 사용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정보였기를 바라며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를 덴탈 마스크로 잘 극복해 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쿠팡 브랜드 - 코멧 일회용 마스크 화이트

COUPANG

www.coupang.com

 

덴탈마스크

미세먼지와 코로나19로 인해서 마스크는 이제 생활필수품이 돼버렸습니다. 특히나 코로나19로 예전보다 마스크를 구하기가 어려워졌고 마스크의 가격도 올라간 상황이라 불편할 수밖에 없고 코로나19가 완전히 종..

granjea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