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재테크

유튜버 신사임당의 미루는 습관을 없애고 목표에 도달하는 방법

by 유튭 2020. 4. 17.

 

 

의지박약인 사람들도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당장 시작하기 위해서는 핑곗거리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유튜버 신사임당의 좌우명은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하고 합니다. 별 이야기는 아니지만 삶의 진리가 담겨 있다고 생각합니다. 방법은 어떤 목표가 10000이라면 그 목표를 1000씩 자르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1000을 100씩 자르고 100을 10씩 자르고 1까지 자를 수 있으면 자르는 것입니다. 만약 내 의지력의 크기가 10이라면 10까지만 잘라 실행을 하고 의지력이 1이라면 1까지 자릅니다. 혹시 0.1이라도 0.1까지 자르는 것입니다. 세부 목표가 일찍 일어나기인데 지키지 못한다면 더 구체적인 단계까지 내려가는 것입니다. 목표를 쪼개 여섯 시 반에 눈 뜨기로 세부 목표를 잡습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지금 바로 할 수 있는 단계까지 잘게 부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부시면 그중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하나를 하고 나면 또 다른 하나를 하고 그렇게 10이 된다면 10을 모아 100을 하고 1000을 하고 10000을 하는 것입니다. 

 

 

 

똑똑한 사람이 실행력이 낮은 이유

우연히 유튜브에서 신사임당이라는 분의 방송을 보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다 보지는 못 했지만 금융 지식에 대한 부분과 부자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심리적인 부분 등 방송을 보면서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granjear.tistory.com

 

 

목표 실행 전에 행동과 생각을 분리하고 할 일을 잘게 나누는 일에 하루를 씁니다.(행동과 생각을 나누는 것에 대한 내용은 위 링크에 있습니다.) 그렇게 부시면 할 수 있는 일들이 바로 나오게 됩니다. 그럼 그냥 그 일을 하면 됩니다. 하는 동안에는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생각하는 것 때문에 행동을 못하기 때문입니다. 바로 불안감, 걱정 같은 것이죠. 그래서 달성할 수 있는 목표를 계속 쪼개 나가는 것입니다. 지금 내 조건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나씩 뚜벅뚜벅해나가는 것입니다. 뛰어난 사람들은 더 높은 단계에서부터 시작하면 되고 의지력이 낮은 사람들은 더 낮은 단계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더 낮은 단계가 뭔지 확신이 들 때까지 더 낮춰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다가 효율이 좋은 방법을 찾으면 그대로 하면 되는 것이고 아니면 기존 방법을 고수하면 됩니다. 기존 방법 중 더 잘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내기 위한 노력도 중요합니다.

 

 

목적지를 바꾸지 않는 것 그게 제일 중요한 점 같습니다. 목적지를 바꾸게 되면 지금까지 한 일이 물거품이 되지 않습니까. 1까지 가서 실행 후 다음 단계로 갔는데 너무 힘이 든다면 그러면 그냥 전단계로 내려오면 됩니다. 그렇게 만든 1단계가 내가 하는 데 있어서 아무 어려움이 없고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된다면 별다른 끈기가 필요 없게 됩니다. 끈기나 열정으로 어려운 걸 계속 붙잡고 가는 것은 진짜 위대한 의지를 가진 사람들만 할 수 있는 것이고 여러분이 커다란 목표를 봤을 때 목표를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목표를 쪼개서 내가 할 수 있는 1단계까지 내려오는 연습을 하시면 앞으로 어떤 어려움을 만나더라도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내가 할 수 없는 일도 이 방식을 따르게 되면 엄청나게 큰 목표에 도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1단계까지 내려왔을 때 행동 자체는 매우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아주 단순한 단계까지 목표를 쪼갤 수 있으면 그것은 할 수 있는 일입니다. 목표를 잘게 쪼개 할 수 있는 일과 없는 일을 정리한 후 실행해 나가면 지금 원하시는 목표에 도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상당한 의지박약인데 행동과 생각을 분리하는 것이 좀처럼 쉽지가 않더군요. 목표를 잘게 쪼개 세세하게 나눠 달성 가능한지 못하는지 계속 도전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사실 블로그 글 올리는 것도 쉽지가 않은데 이 방법을 적용해 도전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처럼 의지박약인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