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숲 에디션

by 유튭 2020. 4. 12.

지난달 3월 20일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이 발매됐는데 요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더군요. 유튜브 GameDo 채널의 쎄오 님이 정말 기가 막히게 영상을 만들고 내용을 편집하셔서 리뷰를 올려볼까 합니다. 영상을 보면서 정리도 잘 되어있지만 너무 고퀄이면서 일반 TV의 PD 뺨치는 편집 실력을 가지고 계셔 깜짝 놀랐습니다. 

 

 

 

동물의 숲 마니아라면 너무나 기다리셨을 법한 최신작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출시 되었습니다. 동물의 숲은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국내 유저뿐만 아니라 전 세계 유저들이 열광할 만큼 팬층이 아주 두터운 게임입니다. 이게 대체 무슨 게임이길래 그렇게 인기가 많은 건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본디 게이머라면 목표의식을 가지고 엔딩을 보기 위해 미션 완수를 하는데 익숙할 것입니다. 그러나 동물의 숲은 엔딩과 보스가 없습니다. 그래서 더 특별한 게임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동물의 숲의 첫시작은 순탄치 않았습니다. 처음 기획되었을 당시에는 4명이 비동기적으로 게임하는 RPG 게임으로 기획되었습니다. 하지만 닌텐도 N64 스펙의 한계 때문에 이를 구현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이에 테츠카 타카시라는 직원의 아이디어로 완벽히 다른 게임으로 탈바꿈합니다. 당시 테츠카 타카시는 이런 말을 했다고 합니다 "어머니가 플레이 한 뒤 아이가 플레이하면 어머니가 한 일이 아이에게 영향을 준다. 이런 게임을 만들 수 없을까요?" 이 한 마디에 같은 닌텐도 EAD 소속의 에구치 카츠야와 노가미 히사시는 깊은 감복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애초에 기획된 RPG를 벗어던지고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괜찮은 게임, 난이도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 게임으로 1998년 6월 동물의 숲이라는 이름을 달고 신규 프로젝트 기획서를 통해 임원진들에게 첫 선을 보입니다. 

 

 

동물의 숲은 도전과제나 트로피를 획득하고 엔딩을 보는 것에 익숙한 게이머에게는 밋밋한 게임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휴식으로 생각한다면 달리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휴식이란 건 여행일 수도 있고 밭은 가꾸며 식물을 키우는 것일 수도 있고 동네를 한 바퀴 돌며 주민들과 소소한 수다를 떠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집에서 뒹굴뒹굴 거리는 게 휴식일 수도 있겠지요. 동물의 숲은 그런 게임입니다. 일상에서의 피곤한 업무, 인맥, 그리고 항상 바쁘게 돌아가는 도시를 떠나 나만의 동물의 숲에 들어가 여유로운 삶을 즐기는 것... 우리가 휴식을 취하며 많은 생각을 할 필요가 없듯, 누군가를 만나 스트레스받아야 할 필요가 없듯 세상과 잠시 떨어지고 싶지만 누군가와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따뜻함을 느끼고 싶다면 동물의 숲을 방문해 보세요. 동물의 숲은 지친 일상에 찌든 여러분들에게 최고의 휴식처가 될지도 모릅니다. 

 

 

 

이번엔 언박싱 영상 리뷰입니다. 2020년 3월 30일에 발매된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기념해서 특별 디자인된 닌텐도 스위치입니다. 해외판과는 다르게 국내판에는 게임 타이틀이 미포함 돼있고 배터리 시간이 늘어난 개선판이며 가격은 기존 스위치와 동일한 360,000원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물량이 부족해 출시되자마자 프리미엄이 붙었는데 절대 너무 높은 가격에 구매하지 말라는 쎄오 님의 당부입니다. 이 제품은 한정판이 아니기 때문에 계속 출시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조이콘 그립으로 조이콘을 끼워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조이콘입니다. 뒤쪽은 아이보리 색이라 때가 타거나 기스가 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조이콘 스트랩은 색상이 동일했는데 이번엔 서로 달라 구별하기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전면은 일반 닌텐도 스위치와 동일하고 뒷면이 다릅니다. 다양한 문양이 보이시나요?

 

 

본체와 조이콘을 결합한 모습입니다.^^

 

 

언박싱의 하이라트 독입니다. 옆면에 USB 포트가 두 개 있고 열어서 안쪽을 보면 AC 어댑터, USB, HDMI OUT까지 구성돼 있습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알로하 에디션 케이스도 있습니다. 일반 스위치, 라이트용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가격은 27,800원입니다. 보호필름이 동봉돼 있습니다. 또 다양한 게임카트리지는 수납할 수 있는 공간과 주머니가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와 다른 건 디자인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이 너무 예쁘고 유니크한 감성을 감출 수 없는 제품입니다. 현재 제품이 풀렸는지는 모르겠지만 구매하신 분은 즐거운 게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임이 리얼타임으로 진행되는군요. 그럼 빚청산을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