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재테크/종목 분석

엘비세미콘 빅히트 관련주 자회사 투자수혜

by 유튭 2020. 10. 8.

빅히트 상장일이 10월 15일로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일고 있는데 엘비세미콘은 최근 9월부터 기관 순매수 유입도 심상치 않은 모습입니다. 이와 관련해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 통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엘비세미콘

 

▶기업 개요

▶투자 포인트

1.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수혜

2. 주력 아이템 DDI

3. CMOS 증설 경쟁 수혜

▶실적 전망

▶기관 매수 증대

▶차트 

 

 

▶기업 개요

엘비세미콘

엘비세미콘은 반도체 범핑, 테스트, 어셈블리 업체입니다. Display Driver IC 및 Power Management IC, CMOS Image Sensor 등 반도체 칩 후공정 서비스를 하며 Test, Assembly의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성돼있습니다. 

 

 

엘비세미콘

반도체 범핑 공정은 존 반도체 제품의 패키지 제조 과정에서 크기를 최소화하고 반도체 소자를 설계할 때 전기적 특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고 이 반도체를 패널에 붙이는 작업을 패키징이라고 부릅니다. 

 

Display Driver IC(DDI)는 디스플레이를 구성하는 수많은 화소들을 조정해 다양한 색을 구현토록 하는 디스플레이 구동칩을 말합니다.

Power Management IC는 전력 반도체를 말하는데 모바일기기나 배터리로 동작해야 하는 장비들에서 최소한의 전력으로 구동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배터리 구동 시간을 늘리기 위해 많이 사용합니다. 

CMOS Image Sensor는 화질 개선에 필요한 촬상 소자로 휴대전화는 물론 고해상도의 디지털 카메라나 자동차 후방 감시 카메라 등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엘비세미콘은 반도체 후공정 업체라고 보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투자 포인트

 

1.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수혜

엘비세미콘

-관계사인 LB인베스트먼트는 엘비세미콘의 100% 자회사인데 빅히트 지분 2.4%를 보유하면서 이슈 됐던 적이 있습니다.

 

2. 주력 아이템 DDI

엘비세미콘

-주력 아이템을 디스플레이 직접회로(DDI)를 실리콘 웍스를 통해 LG디스플레이로 중화권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 삼성전자를 통해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 OLED 향 범핑과 테스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연결 자회사인 '엘비루셈'이 실리콘웍스 매출 비중 80%가 넘는데 이에 따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 CMOS 증설 경쟁 수혜

엘비세미콘

-스마트폰과 자동차의 카메라 탑재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글로벌 CIS 시장이 지난 10년간 4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서 역성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만 내년에는 200억 달러 이상 실적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전자와 소니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인데 양사 모두 공급을 위한 증설을 계획하고 있어 CIS 2차 밴드로서 엘비세미콘의 수혜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실적 전망

엘비세미콘

-10월 7일 종가 11,150원 기준

-실적은 올해 소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년 실적 예상으로 비메모리 관련 투자 수혜를 받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셔야 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기관 매수 증대

엘비세미콘

-기관이 9월 1일부터 10월 7일까지 151만 주의 지속적인 순매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밸류에이션이 낮은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BTS관련 빅히트 상장 모멘텀이 아닐까 예상이 됩니다. 

-투신에서 약 60%의 매수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의미가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차트

엘비세미콘

엘비세미콘의 일봉과 월봉 차트입니다. 최근의 주가 흐름은 나쁘지 않습니다. 최근 모멘텀이 형성되고 기대감으로 오르는 종목이 많이 있기는 하나 현재 엘비세미콘의 주가는 약간 부담스럽습니다.

 

빅히트 상장이 일주일 남은 상황에서 넷마블과 디피씨, 초록뱀은 주가가 떨어지고 있는 상태이고 예전에 방탄 관련주로 움직였던 키이스트, 손오공, 드림어스컴퍼니, 지니뮤직, 대성파인텍, 와이제이게임즈 등이 바닥권인 상황이기 때문에 관련주들이 상장 전후로 폭등할 수도 있겠지만 재료 소멸로 떨어질 가능성도 있고 엘비세미콘은 다시 전고점까지 오른 상황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단기적으로 접근을 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투자는 아무도 책임져주지 않으니 늘 조심하시어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LB세미콘㈜

제품소개 NO.1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제품들을 확인하세요.

www.lbsemicon.com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세비지 러브' 해외 음악차트 석권…인기ing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레드시그널

주식투자 수익의 첫걸음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