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유튜버 리남의 블로그 수익 인증

by 유튭 2020. 4. 1.

블로그로 돈을 벌지 못 한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유튜버 리뷰요정리남 님은 절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누구나 방법을 알면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영상에서는 말하는데 한번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 왜 블로그를 하는가?

 

우리가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는 이유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인데 그 정보를 블로그에서 상당히 많이 얻는다. 그럼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단순히 글을 쓰거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수익을 위해서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여유 시간이 있는 대학생들이나 가정 주부들이 블로거로 주를 이루는데 사실 이 중 대부분은 수익형 블로그가 뭔지도 모르고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다. 이 문제를 살펴보면 수익을 내고 싶은데 광고를 어떻게 받는지 모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수익을 내고 싶어 영상을 촬영했는데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지 않고 어떤 커뮤니티나 카페에 올려서 무임금 노동을 하고 있는 것이다. 

 

 

★ 어떻게 해야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가?

 

결론을 이야기하자면 블로그도 유튜브처럼 애드센스라는 광고가 있다. 이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다음카카오의 티스토리 블로그나 구글 블로그 아니면 해외 설치형 블로그인 워드프레스가 있어야 한다. 사실 네이버 블로그를 뺀 대부분의 블로그가 신청이 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는 단가가 낮아서 돈을 별로 벌지 못 한다. 네이버 블로그로 고수익을 내는 분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강의를 하시는 분이거나 책을 내는 경우이고 이런 분들을 제외하면 별로 보지 못 했다. 그래서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다면 다음의 티스토리를 추천한다.

 

 

 

★ 블로거 리남의 수익 공개

 

2018년 12월 한 달의 수익인데 한화로 약 377만 원정도를 벌었다.

 

 

누군가는 이렇게 돈을 벌려면 방문자 수가 엄청나야 하는 게 아닌가 하겠지만 12월 총 페이지뷰는 14만 명 정도가 들어왔다. 그럼 하루꼴로 4,611명이 방문한 셈이다. 블로그를 처음 하시는 분은 방문자 수가 많다고 볼 수 있지만 8개월 차에 들어선 블로그로는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다. 꾸준히 한다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정확히 2주가 지났는데 저는 한 명도 제대로 들어오지 않습니다. 꾸준히 작성을 하여 8개월이 지나면 정말 하루에 4천 명 정도는 방문을 하는 건지 정말 궁금합니다. 사실 8개월 지나도 달라질 건 없겠다라는 생각도 하고 있는데 아무튼 정말 부럽고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계속 열심히 리뷰를 하면서 공부를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혹시 제 블로그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가르침을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