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재테크/종목 분석

엑세스바이오 주가 아토모와 진단키트 파트너십 체결로 상승

by 유튭 2020. 10. 7.

엑세스바이오가 호주 진단업체 아토모(Atomo Diagnostics)와 코로나 19 항원 진단키트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 통해서 파트너십의 주요 사항과 의미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엑세스바이오

 

▶기업 개요

▶상승 요인 분석

1. 코로나 19 관련주 재부각

2. 7월 17일에서 8월 19일의 20일 동안 상승 이력

3. 투자 유의

▶수급 현황

▶밸류에이션

▶차트

 

 

▶기업 개요

엑세스바이오

엑세스바이오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 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제조/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말라리아 진단시약으로 열대열 말라리아 진단 제품 및 중남미와 아프리카에서 발견되고 있는 변종 말라리아 진단 제품까지 총 11가지 종류의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의 말라리라 RDT 시장 점유율은 2014년 국제조달기금 기준 35%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코로나 19 항원진단키트도 올해 미국 식약청에서 긴급 승인을 받아 7월에 큰 이슈가 되었던 엑세스바이오입니다. 

 

 

▶상승 요인 분석

 

1. 코로나 19 관련주 재부각

엑세스바이오

-호주 진단업체 아토모(Atomo diagnostics)와 코로나 19 항원 진단 키트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아토모는 항체진단키트를 보유하고 있는데 엑세스바이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양사의 시너지가 클 것이라는 기대감에 10월 6일 주가가 20% 넘게 상승했습니다. 

-두 제품으로 동시 진단을 하면서 코로나 19에 대한 진단방식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시장에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PCR 진단법이라고 해서 코로나 바이러스만 검사하는 방식을 보완하고 또 코로나 감염 검사를 확대할 수 있는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엑세스바이오의 코로나 19 진단키트는 유럽 인증을 획득해 미국 FDA에 긴급 사용 승인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7월 17일에서 8월 19일의 20일 동안 상승 이력

엑세스바이오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크게 상승을 했었는데 급하게 떨어졌다가 코로나 재 확진으로 부각되면서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인 상태입니다.

-기술적으로는 올해 초의 거래 물량이 아직 다 나오지 않았을 것이란 추측도 해봅니다. 

 

3. 투자 유의 

-그러나 지속적인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조심을 해야될 필요성이 있습니다. 

 

 

▶수급 현황

엑세스바이오

최근 유럽의 코로나 재확산으로 관련주들이 조그만 호재에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엑세스바이오의 수급은 개인이 주도를 하고 있으며 외국인과 기관은 거의 미동이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밸류에이션

엑세스바이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영업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밸류에이션은 N/R로 산정할 수 없습니다. 바이오주들은 대부분 기대감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벨류에이션이 뭐가 문제냐라는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지만 워낙 이상 급등을 하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차트

엑세스바이오

엑세스바이오의 일봉과 월봉 차트입니다. 8월 20일에 추격 매수하신 분들은 고생을 하고 계실 텐데 6만 원대에 사셨다면 현재 원금 대비 약 56% 정도 손실을 보고 계실 겁니다. 10월 6일 약 21% 정도 강한 상승이 나왔지만 매물벽이 생긴 상황이고 추격매수는 아무래도 부담스럽습니다. 

 

올해 초 거래량으로 쌍봉을 노리시는 분들은 단기적으로만 접근하시는 게 어떨까 조심스러운 의견을 드리고 싶습니다. 바이오주의 거품이 꺼지면 늘 안 좋았기 때문에 조심하시어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Access Bio – Access to Life, Bio for Hope

Access Bio’s mission is to improve the lives and well-being of people around the world. Through the development of in vitro diagnostics technology, Access Bio has successfully commercialized the highest quality products to battle malaria and other seriou

accessbiodiagnostics.net

 

레드시그널

주식투자 수익의 첫걸음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