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재테크

빅히트 공모주 청약 실제 과정 미래에셋대우

by 유튭 2020. 10. 5.

빅히트 공모주 청약

5일부터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일반 공모주 청약이 시작됐는데 유튜버 애소리 님이 미래에셋대우증권사로 청약 과정을 보여주셔서 이 부분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증권사를 이용하시면서 청약을 하실 예정인 분은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빅히트 공모주 청약

청약 가능한 증권사는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키움증권이 있는데 미래에셋대우 증권 앱을 이용해 청약을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미래에셋대우 어플을 설치해 주시고 접속을 합니다.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돋보기 모양이 보일 텐데 돋보기를 눌러주세요. 

 

 

빅히트 공모주 청약

돋보기를 누르면 종목검색과 메뉴검색이 나올 텐데 메뉴검색을 누른 다음 위에 '공모주'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밑에 공모주 청약이라는 탭이 나올 겁니다. 탭을 하면 우측하면이 뜨고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공모 청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빅히트 공모주 청약

빅히트엔터테인먼트라고 결과가 나온 탭을 누르면 청약 상세 내용이 나옵니다. 경쟁률, 공모가, 액면가, 공모주수 등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환불일은 10월 8일이고 상장 예정일은 10월 15일이니 이 부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약상세 탭 옆에 청약증거금 탭을 누르면 청약단위주수에 청약증거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하신 후 아래에 청약 입력 버튼을 누릅니다.

 

 

빅히트 공모주 청약

그러면 청약 입력 화면이 뜨는데 계좌 비밀번호 네 자리를 입력하면 청약가능금액과 청약가능수량이 뜹니다. 아래에 청약 수량에 청약가능 버튼을 누르면 할 수 있는 최대치가 자동으로 나오고 청약 증거금은 계산 버튼 누르면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그리고 그 아래 환불금 입금계좌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는 미약정 계좌도 가능합니다. 

 

 

빅히트 공모주 청약

원래 쓰던 계좌로 받으시려면 위 모습처럼 입금 기관 선택하시고 계좌번호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입고 계좌는 빅히트 공모주를 받을 계좌인데 미래에셋대우로 청약 하시면 미래에셋대우에 보유 중인 계좌로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OTP PIN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전자금융거래 이용에 관한 약관이 나오고 동의 및 다음을 누르면 투자설명서 탭이 나옵니다. 

 

 

빅히트 공모주 청약

전자문서로 투자설명서 받음에 동의를 누르시고 그 아래의 투자설명서 다운로드를 꼭 눌러 다운받아 주세요. 그리고 다음을 누르면 투자설명서 받음 동의창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청약이 완료가 됩니다. 

 

 

빅히트 공모주 청약

청약이 잘 됐는지 확인하시고 싶은 분은 처음 돋보기를 다시 눌러 메뉴검색에 청약이라고 검색하시면 청약내역 조회, 취소 탭과 청약 배정결과 탭이 보이실 겁니다. 청약이 잘 됐는지 보려면 청약내역 조회, 취소를 눌러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일자로 청약 증거금이 8조 6,242억 원으로 집계됐고 통합경쟁률은 89.6대 1로 확인됩니다. 증권사별 경쟁률은 한국투자증권의 경쟁률이 114.82대1로 가장 높았으며 뒤를 이어 미래에셋대우(87.99대1)·NH투자증권(69.77대1)·키움증권(66.23대1) 순이었습니다. 

 

애소리 님이 1주라도 받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청약은 6일까지이고 미래에셋대우 증권사를 이용하면서 6일인 내일 청약을 할 계획이 있으신 분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주식애소리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