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재테크/종목 분석

텔콘RF제약 강세원인

by 유튭 2020. 9. 25.

텔콘RF제약

휴머니젠의 나스닥 상장 기대감에 텔콘RF제약이 케이피엠테크와 공동 투자해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강세 원인과 상승여력이 얼마나 있는지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을 통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개요

텔콘RF제약

텔콘RF제약은 1999년 설립되어 2014년에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이동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와 부품류를 생산/판매하는 RF 부문과 신약 개발 및 액상, 타정, 환제, 캅셀 등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제약 · 바이오 부문으로 구성돼있습니다. 텔콘RF제약은 2015년부터 5G 시장을 목표로 정밀급 고주파 커넥터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고 5G 관련 FTTA Solution 개발 및 영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텔콘RF제약

 

 

▶주가 급등 사유

 

1. 휴머니젠의 나스닥 상장 승인(8월 10일)

텔콘RF제약

-휴머니젠은 텔콘RF제약과 케이피엠테크가 공동 투자한 미국 신약개발 바이오 기업입니다.

-텔콘RF제약과 케이피엔테크 각각 휴머니젠 지분 1.1% 보유(229만 8850주) 하고 있습니다. 

-금액으로는 25억으로 주당 1,087원입니다. 

 

2. 휴머니젠에 대해

텔콘RF제약

-휴머니젠의 코로나 19 치료제가 브라질에서 임상 3상 승인을 받으면서 강력한 모멘텀이 형성된 상황입니다.

-휴머니젠이 보유하고 있는 파이프라인 신약물질 '렌질루맙(lenzilumab)을 활용해서 코로나 19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치료 가능성을 인정받으면서 미국 국립보건원 후원 BET(Big Effect Trial) 임상에 포함되었습니다.

 

 

텔콘RF제약

그러나 텔콘RF제약의 실적은 좋지 않았습니다. 최근 4년 동안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고 순이익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코로나 19가 터진 이후로 제약, 바이오 기업은 기대감으로 올랐기 때문에 늘 염두에 두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텔콘RF제약과 관련돼 한일진공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참고로 한일진공은 텔콘RF제약의 주식을 8.5% 보유하고 있습니다.

 

 

텔콘RF제약

텔콘RF제약 차트를 보기 전에 케이피엠테크의 차트를 먼저 보겠습니다. 현재 케이피엠테크가 주도주로 나오는 모습입니다. 현재 위험 종목으로 지정이 된 상황인데 거의 1,500원대에서 10여 거래일만에 5배 이상이 오른 상태입니다. 

 

 

텔콘RF제약

텔콘RF제약의 일봉과 월봉 차트입니다. 텔콘RF제약은 단기 과열 종목으로 지정되긴 했습니다만 위험 종목으로는 지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최근 7,000원대에서 12,000원대까지 올랐다가 밀렸습니다. 현재 상당한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 휴머니젠의 나스닥 상장의 기대감이 크고 코로나 19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감도 크기 때문에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하지만 정 투자를 하고 싶으신 분은 추격 매수보다는 조정받았을 때 트레이딩 전략으로 투자를 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또 현재 시장이 하락세이기 때문에 늘 조심하시어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텔콘알에프제약

 

www.telcon.co.kr

 

레드시그널

주식투자 수익의 첫걸음

www.youtube.com

 

케이피엠테크 "휴머니젠 코로나19藥, 렘데시비르 대비 효과"

케이피엠 컨소시엄은 휴머니젠이 16일(현지시간) 동정적 사용 프로그램(CUP) 임상의 추가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휴머니젠은 렌질루맙으로 미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

news.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