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재테크/종목 분석

진원생명과학 코로나 백신 관련주

by 유튭 2020. 9. 24.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은 중앙방역대책본부가 국내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후보물질 3종에 대해 연내 임상 착수가 가능하다고 밝히면서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의 유의점과 대응전략에 대해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을 통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업 개요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은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주요 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로 확장한 상태이고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CMO 제조, 생산과 심지 제조,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 중입니다. 

 

제약 사업 확대로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 중 DNA백신은 다수의 제품이 전임상 및 국내외 임상연구를 수행 중이며 천연 유래 항염증 치료 신약은 글로벌 2상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

최근 진원생명과학이 다시 투자 경고 종목으로 지정이 됐습니다. 9월 11일부터 22일까지 140만 주 정도 수매수를 보였는데 거래량 대비 많지는 않지만 최근 주가 강세의 원인이기도 했습니다.

 

 

▶주가 상승의 이유

 

1. 코로나 19 백신 개발 가능성 높은 기업으로 부각

진원생명과학

-SK바이오사이언스와 제넥신과 함께 코로나 백신 개발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알려져 있는 상황입니다.

 

2. GLS-5310

-정부의 범정부지원위원회에서 코로나 19 백신 개발 비용 지원대상으로 선정하면서 진원생명과학이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3. 구체적 계획

진원생명과학

-DNA 백신 'GLS-5310'을 코로나 백신으로 개발하기 위해서 전임상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전임상은 동물 실험을 이야기합니다. 

-2021년까지 임상 2상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2022년 상반기 식약처로부터 긴급 사용승인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DNA 백신은 DNA로 만든 백신으로 병원균이나 바이러스 유전자 일부를 인공적으로 복제해 만들게 되는데 이 DNA 백신은 근육에 바로 주입이 가능하고 근육세포가 DNA를 흡수하면서 단백질 항원을 합성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합성된 단백질에 대해서 체액 면역이나, 세포 면역이 생기게 된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추가 상승이 가능할까?

 

최근 경고에도 주가 상승을 했던 신풍제약과 비교를 안 할 수 없을 것입니다.

· 9월 23일 종가기준 시가 총액 1.7조(종가 38,500원)

· 신풍제약 시가 총액 8.7조(종가 165,000원)

· 투자경고 재지정(9월 23일)

-워낙 바이오주들이 실적이 아닌 기대감으로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진원생명과학도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스피에 상장 돼있기는 하지만 16년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했고 기업가치는 8개월 사이에 20배가 급등한 상황입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시장에 출시된 백신이 1개도 없고 또 미국 연방정부의 재정지원 리스트에도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가장 상용화에 가까운 것은 임상 2상까지 끝낸 메르스 백신 'GLS-5300'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의 일봉과 월봉 차트입니다. 9월 23일로 투자 경고 종목으로 재지정되면서 9% 정도 조정을 받았고 기술적으로 봐도 조정이 끝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국일제지와 진원생명과학은 늘 실체가 없던 종목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엄청난 주가 상승을 좋게 보지 않고 있으며 현재 증시의 거품이 너무 많이 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늘 조심하시면서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진원생명과학(주)

저분자의약품 진원생명과학은 단기간 내에 사업화를 목표로, 이미 인체 내에서 안전성을 확인한 항염증 치료신약에 대한 개발권리를 확보하여 글로벌 2상임상 연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www.genels.com

 

레드시그널

주식투자 수익의 첫걸음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