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재테크/종목 분석

펄어비스 게임관련주 저평가 메리트

by 유튭 2020. 9. 24.

펄어비스

겜인 '검은 사막'으로 유명한, 올 4월부터 일본에 직접 서비스를 하기 시작했고 내년에는 신작 4종이 출시할 예정인, 주가가 상당히 저평가돼있는 펄어비스에 대해서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을 통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업 개요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연결회사 기준으로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과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배회사인 펄어비스는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업 등을 목적으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 유저들은 많이 아시겠지만 '검은 사막', '검은 사막 모바일', '검은 사막 콘솔', EVE online'을 지역별로 직접 또는 퍼블리싱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올해 4월에 일본 지역 서비스를 직접 서비스로 전환했습니다. 

 

 

펄어비스

 

 

▶투자 포인트

 

1. 자체기술력과 유의미한 성과 기록

펄어비스

-오롯이 자체 기술력으로 엔진부터 게임 그리고 서비스까지 모든 것을 이뤄낸 글로벌 게임 제작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펄어비스는 10년만에 2조 5천억 원 규모의 회사로 거듭났습니다. 

-'검은 사막'은 지난 5년간 누적 매출 2조 원을 넘어서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검은 사막', '검은 사막 M', '쉐도우 아레나' 모두 펄어비스의 자체 엔진으로 개발된 게임입니다.

-대만과 러시아에 직접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게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했지만 지난해 5월에 종료되면서 직접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고 올해부터 일본 지역에 직접 서비스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PC와 모바일, 콘솔 플랫폼 다변화에 성공한 유일한 글로벌 게임사라는 점 주목하시면 좋겠습니다.

 

2. 차세대 성장 동력

펄어비스

-지난해 개발한 신형 엔진은 게임 자체의 질감과 자연스러운 광원 효과, 높은 수준의 그래픽 구현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 신작 4종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붉은 사막', '쉐도우 아레나', '도깨비', '플랜 8'이 내년 4분기부터 연도별로 출시가 예정돼 있습니다.  

-차세대 콘솔 Xbox 시리즈 X와 S가 11월 10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하위호환을 통해 기존 플랫폼 게임의 성능과 퀄리티에 업그레이드가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고 특히 '검은 사막' 콘솔 게임에 우호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3. 클라우드 게임

-5G 킬러 콘텐츠로 SK텔레콤에서 100여 종의 게임을 등록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인데 '검은 사막'이 스마트폰 게임으로 수혜를 볼 것 같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엔씨소프트와 펄어비스가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4. 저평가 메리트

펄어비스

-ROE는 자기 자본 이익률을 말하는데 회사의 자기 자본에 대비에 얼마나 수익을 내고 있는지에 대한 지표입니다. 단기 순이익을 자기 자본으로 나눈 것이 ROE인데 현재 26.4%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펄어비스

-글로벌 동종 게임 업계의 다른 회사와 비교한 실적 기준입니다. 

-게임 업계 평균 PER 23배에 거래되고 있는데 올 EPS 대비 30만 원 이상의 벨류에이션 매력이 있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펄어비스

펄어비스 일봉과 월봉 차트입니다. 펄어비스 같은 경우 코로나 사태 때 크게 급락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크게 오르지도 않았는데 신규 게임도 나오지 않았고 특별한 호재가 없었기 때문에 작년 5월부터 계속 박스 매매가 이뤄지고 있는데 우선 앞으로의 성장동력이 마련됐기 때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 부분 확인하시고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현재 증시의 거품이 많이 낀 상태이고 대부분의 추석 전에는 증시의 하락이 왔었기 때문에 늘 조심하시어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펄어비스 공식 홈페이지 | Pearl Abyss

새롭고, 흥미롭고, 잊지 못할 모험을 선사하는 자기혁신적인 게임 개발사 펄어비스입니다.

www.pearlabyss.com

 

레드시그널

주식투자 수익의 첫걸음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