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재테크

블로그로 월 천만 원 버는 방법

by 유튭 2020. 3. 27.

요즘 신사임당 님의 유튜브 방송은 게스트를 모시고 이야기를 듣는 방송으로 콘셉트가 정해진 것 같습니다. 3월 초에 유튜버 리뷰요정리남 님이 게스트로 초대되었는데 블로그로만 월 천만 원의 수익을 달성한다고 해서 깜짝 놀라서 보게 되었습니다. 저도 네이버 블로그로 재미를 좀 봤었고 수익을 아주 조금 올린 적도 있었지만 천만 원 수익은 보자마자 놀랄 수밖에 없던 것 같습니다. 리뷰요정리남 님이 유튜브 방송에서 블로그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 구미도 당기고 저도 유튜브를 보고 티스토리로 넘어왔기 때문에 신사임당 님과 같이 리남 님의 유튜브 내용도 공부하면서 리뷰를 달아볼까 합니다. 그럼 신사임당 님 방송에서 처음 봤던 영상부터 리뷰를 써보겠습니다.

 

 

 

 1. 블로그로 돈을 버는 실질적인 방법은?

 

블로그로 돈을 못 번다는 말이 많은데 그런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네이버 블로그를 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는 광고 수입이 적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를 추천한다. 애드센스로 광고를 달게 되면 배너 광고의 클릭만으로 수익이 이어지게 된다. 광고를 보는 것은 CPM이라고 하는데 보는 것만으로는 수익이 안 되고 실질적으로 클릭을 해야 수익이 발생한다.

 

※CPM(Cost Per Mille) : 광고 비용을 측정하는 모델의 한 종류로 1,000회 광고를 노출시키는 데 사용 된 비용을 의미한다. -게임용어사전

 

 

 

2. 글을 쓸 때 뭘 써야 돈이 되는가?

 

내가 쓰고 싶은 주제를 골라 쓰게 되면 광고는 알아서 달린다. 만약 닭발 먹은 이야기를 쓰더라도 알아서 광고가 달리고 그 광고를 누군가 클릭하게 되면 수익으로 이어진다. 대신 일상 글보다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쓰는 것이 좋다. 만약 주제를 에버랜드로 잡았다면 에버랜드에 누구와 가서 놀이기구를 탔다는 이야기보다 에버랜드의 할인카드를 중점적으로 글을 쓴다면 정보도 주면서 카드 관련 광고도 붙을 수가 있다.

 

 

3. 키워드를 찾아라!

 

리뷰요정리남은 글 쓰기 전 키워드를 찾는데 블로그에 쓰는 시간의 70%를 쓴다. 똑같은 이야기를 써도 키워드를 뭘 잡느냐에 따라서 방문자 수가 열 배 이상 차이가 난다. 때문에 네이버에서 웹페이지 클릭수가 나오는 키워드를 찾아야 한다. 이 부분은 네이버 광고에 가입해서 키워드를 찾을 수가 있다. 그래서 블로그를 레벨 업하는 단계로 처음엔 트래픽을 늘려 방문자의 유입을 늘려야 하고 두 번째로는 글을 보고 광고를 클릭하게 끔 유도를 해야 한다. 그러나 "클릭하세요. 확인해주세요."처럼 직접적으로 광고 클릭의 유도하는 말을 써서는 안 된다. 이것을 하지 않으면서도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 부분은 언급하지 않았다.

 

 

4. 광고 유도를 위해서 애드센스를 꼼꼼히 확인하라!

 

글을 작성하기 전에 광고를 확인하면 좋은데 애드센스 안에서 찾을 수가 있다. 광고를 확인하면서 그 주제를 잡는다면 수익을 올리는데 수월할 것이다. 또 광고 단가를 확인해서 글을 쓴다면 더 좋을텐데 애드워즈를 광고주로 가입해 광고 단가를 확인한 후 단가가 높은 광고의 키워드 위주로 글을 쓰면 수익률을 올리는데 이점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애드센스 안에는 일정 광고를 나오지 않게 차단할 수도 있다. 단가가 낮은 광고를 막아서 수익률을 극대화하라.

 

 

 

구글은 오래된 블로그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블로그를 구매한다는 쪽지를 받으신 분이 계실지 모르겠는데 만든 날짜가 오래된 블로그일수록 그 블로그 가격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블로그에 오래된 글이 지속적으로 누적되면서 방문자가 유입이 되면 고품질로 인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리남 님의 블로그에는 오래된 글이 쌓이면서 매일매일 어디선가 방문 유입이 폭발해 늘 천만 원의 수익을 유지한다고 하네요. 여러분들도 꼭 꾸준히 성실히 포스팅해서 기쁨을 맛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어지는 방송도 리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주일만 일하면서 월 천만 원 버는 방법

신사임당 님의 방송이 전 편과 이어집니다. 이번 편에는 특별히 정리할 내용은 없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는 처음에 돈이 안 됩니다. 글이 쌓여야 하는데 리남 님도 한 달에 십만 원에서 이십만

granjea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