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2020년 무료독감

by 유튭 2020. 9. 20.

무료독감

백신 유통 과정상에서 일부 문제가 제기돼 무료 접종 일정을

일시 중단한 상태입니다!!!!

 

독감 유행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독감과 코로나 19의 동시 유행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독감과 코로나 19는 다른 질환이지만 전염 경로와 증상이 비슷한데 공기 중 비말, 즉 침방울에 의해 감염이 되고 감염이 되었을 경우 고열이나 두통, 기침, 콧물 등 비슷한 증상을 보여서 두 질환이 함께 유행하게 되면 진단이나 치료에 혼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확실한 대비법은 독감 예방 접종일 텐데 2020년에도 무료 예방 접종 대상자가 있습니다. 유튜브 성장계획가 채널을 통해 2020년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료독감

현재 무료 접종 대상자가 확대된 상태입니다. 2019년에 비해 상당히 확대된 상태인데 지원 백신 또한 기존 3가 백신에서 4가 백신으로 변경했습니다. 

 

 

무료독감

올해는 3가 백신보다 1종류의 B형 바이러스가 추가된 4종류의 바이러스 백이기 때문에 4가 백신으로 불립니다.

 

 

무료독감

지난 8일부터 국가 예방 접종이 시작됐습니다. 그 이유는 2회 접종을 받아야 하는 대상자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영유아의 경우 생후 첫 예방 접종은 2차에 걸쳐서 받아야 합니다. 2차를 다 받아야 충분한 예방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댁에 아이가 있는 경우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료독감

그 외에 1회 접종 어린이 대상자는 9월 22일부터 시작이 됩니다. 그리고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산모 수첩이나 고운맘 카드 등을 가지고 있는 임신부는 9월 22일부터 시작되며 임신부의 경우 임신 기간의 상관없이 접종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 62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접종 일정이 다릅니다. 고령인 어르신부터 10월 중순에 접종 일정이 시작되니 위 표를 보시고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료독감

어린이 대상자 집중 접종 기간이 있습니다. 만 7~18세 초,중,고등학생의 경우 교육부와 협력해 9월 22일부터 운영될 예정인데 위 표의 기간은 정해진 것이 아니라 권장 기간입니다. 따라서 미리 예방 접종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9월 22일부터 확인하신 후 예방 접종을 받으셔도 상관없습니다. 

 

 

무료독감

보통 독감이 11월부터 유행하기 시작하는데 예방 접종 효과가 2주 정도 지나야 발생하기 때문에 10월 안으로 꼭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무료독감

지정의교기관은 관할 보건소 문의 또는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사이트나 모바일 앱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미리 확인하신 후 사전예약을 해 예방 접종받으시기 바랍니다. 

 

 

무료독감

네이버 검색창에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라고 검색하시면 사이트가 바로 나올 겁니다. 들어가시면 위 사진처럼 사이트가 나올 텐데 '예방접종관리' 탭 안에 '예방접종 사전예약 관리' 탭에 들어가셔서 지정 의료기관도 찾고 본인 말고도 부모님자녀들의 예약도 가능하니 사전예약하셔서 예방접종받으시기 바랍니다. 

 

 

무료독감

예방 접종 후에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 가렵거나 발진, 통증이 있을 수 있고 오한이나 발열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영유아 같은 경우 접종 후에 20분 정도 의료기관에서 상태를 관찰한 후 귀가하는 것이 좋고 3시간 정도는 주의 깊게 관찰하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접종 후 샤워나 과격한 운동은 피하라고 하니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시기가 시기인 만큼 날짜 확인하셔서 꼭 독감 예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성장계획가 이은주

40대 나이들수록 잘나가는 여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 가슴속 꿈을 실현시키기위해 배우는 삶. 누리는 삶, 즐기는 삶에 대한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성장계획가 이은주와 함께 하��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