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재테크/종목 분석

에스폴리텍 주가

by 유튭 2020. 9. 18.

에스폴리텍

에스폴리텍은 코로나 19 투명 칸막이인 '바이펜스'로 '2020 대한민국 혁신 대상'을 수상했고 관련 사업으로 부각 중인 상황입니다. 9월 14일부터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완화로 음식점, 프랜차이즈 카페, PC방 등이 정상영업을 하게 됐으나 정부가 음식점 칸막이 설치비용 지원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는 일반음식점의 테이블 내 칸막이를 설치할 경우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어 에스폴리텍의 주가에 강력한 모멘텀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부분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투자 포인트

· 코로나 19 차단용 투명 가림막 매출 급증

· 정부 정책의 기대감

· 사업부별 실적 호전

· 사상 최대 실적 전망

 

 

▶기업 개요

에스폴리텍

LCD 도광판 및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제조 업체로 2002년 5월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사업은 광학용 시트, 필름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사업 부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국내 점유율 1위(60%)이고 원재료 가격 안정화 및 고부가 제품 판매 호조로 2019년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매출은 도광판, PC/PMMA 등 제품이 98.90%로 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에스폴리텍

에스폴리텍은 '바이펜스'라고 코로나 19를 차단하는 칸막이의 부품 소재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현재 학교와 사무실 그리고 식당까지 '바이펜스'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에스폴리텍

고속도로를 가다 보면 내후시트를 보신 적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에스폴리텍에서 제작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고 도광판도 생산하고 있는데 도광판은 투명한 아크릴을 이용해 램프로부터 발산되는 빛을 화면 전 영역에 걸쳐 균일하게 분산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투자 포인트

 

1. 코로나 19 차단용 투명 가림막 매출 급증

-4월 말부터 바이펜스의 미국 수출 증가 중이고 유럽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바이펜스는 고 마진(최대 20%)으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익이 확대될 것입니다. 

-에스폴리텍은 바이펜스의 완제품이 아닌 부품의 원판 형태를 수출하고 있는데 이것이 바이펜스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바이펜스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에스폴리텍의 캐시카우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분기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108% 증가하면서 54억을 기록했고 하반기에도 실적이 좋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 정부 정책의 기대감

-정부가 음식점 칸막이 설치비용을 적극 지원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에스폴리텍은 올해 '2020 대한민국 혁신대상'을 수상했는데 이 부분은 주가 상승의 모멘텀으로 볼 수 있습니다.

 

3. 사업부별 실적 호전

-바이펜스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

-8K QLED TV용 도광판과 고 마진의 보안용 폴리카보네이트 필름의 본격적 매출 기대

-5G 스마트폰 커버인 복합판(PC+PMMA)이 채택이 돼 이 부분이 강력한 차기 성장동력

-항공기연 난연 PC, 하반기 보잉 등에 공급 예정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 방안 → 건축용 자재 성장

-전기차용 2차 전지 개발 중

 

 

4. 사상 최대 실적 전망

에스폴리텍

-상반기 매출액 644억, 영업이익 80억, 순이익 70억 기록

-상반기의 이익을 하반기에 적용했을 때 매출액 1288억, 영업이익 160억, 순이익 140억(EPS 857원) 전망

 

 

에스폴리텍

최근 주가는 강하게 매수세가 들어왔다가 다시 빠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9,000원까지 상승을 한 이후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인데 좋은 실적을 예상하고 있기는 하나 최근 증시의 거품이 상당히 껴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늘 조심해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에스폴리텍

미래를 선도하는 R&D 에스폴리텍은 급변하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업계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며 한 발 앞서 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R&D 투자 및 R&D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끊임없는 연구 및

www.spolytech.com

 

레드시그널

주식투자 수익의 첫걸음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