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재테크/종목 분석

앤디포스 코로나 백신과 진단키트 개발 착수

by 유튭 2020. 9. 16.

앤디포스는 코로나 19 백신 개발과 진단키트로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자회사인 큐어바이오를 통한 포트폴리오의 다양화와 글로벌 진단키트 선도업체로 부각이 되면서 주가에 영향을 미쳤는데 세부적인 앤디포스의 주가 상승 모멘텀에 대해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업 개요

앤디포스

앤디포스는 휴대폰 등 모바일기기용 양면테이프 및 윈도우 필름 개발,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10년 6월 23일에 설립되었습니다. 휴대폰 부품으로 사용되고 있는 TSP용 양면테이프 사업과 자동차, 건축물 등 유리에 부착해 선택적으로 광선을 투과하여 에너지 효율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윈도우 필름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2020년 1분기 기준 매출 약 59.7%는 휴대폰 등 모바일기기용 양면테이프로 인해 발생되었습니다. 

 

 

앤디포스 사업

사업의 비중은 모바일기기용 양면테이프가 약 79%, 윈도우 필름이 약 19% 차지하고 있다는 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큐어바이오

앤디포스는 큐어바이오라는 자회사가 있습니다. 지분 63.7%를 보유하고 있는 큐어바이오를 2018년도에 인수를 했는데 큐어바이오는 유전자 증폭 검사기술을 바탕으로 분자진단키트와 면역진단키트 생산을 준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폐렴과 패혈증을 신속히 진단하는 진단키트를 개발하면서 국내 대학병원에 납품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가 상승 요인

 

1. 코로나 19 진단키트와 독감진단시약 인증을 획득

앤디포스

-고가의 장비와 전문 인력 필요 없이 10분 내로 감염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것으로 유럽 체외진단시약 인증을 받았습니다. 

-수출용으로 허가를 받았기 때문에 급속 확산에 대처할 수 없는 국가의 수요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미국 FDA 인증 추진 중에 있습니다. 

 

 

2. 코로나 19 백신 개발 시작

앤디포스

-자회사 큐어바이오와 로저 콘버그 교수 등 노벨상수상자 협회 회원들과 백신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의약바이오컨버젼스' 연구단이 인체의 자가면역 물질인 C-Vax를 발견했고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사람유두종바이러스에 대한 치료 효과를 입증했는데 이를 토대로 백신 개발에 접목시킬 계획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투자 포인트

앤디포스

★코로나 19 중화항체 진단키트 개발에 착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면역 생성 여부를 신속하게 검출 가능한 진단키트입니다.

-향후 치료제나 백신이 개발된 후에도 중화항체 진단 키트는 지속적인 수요가 예상됩니다.

-때문에 포트폴리오의 다양화를 통한 글로벌 진단키트의 선도업체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중화항체란?

-병원체나 감염성 입자가 인체에 침투했을 때 생물학적으로 미치는 영향을 중화해 세포를 방어하는 항체

-체내에서 바이러스의 세포 간 전파를 차단해 재감염 방지

 

 

 

▶투자경고 종목 지정

9월 15일 장 종료 후 앤디포스가 투자 경고 종목으로 지정이 됐습니다. 15일 전에는 3,000~4,000원대였는데 현재 200% 정도 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상 급등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개인투자자의 접근이 용이하지 않습니다. 코로나 19 관련 바이오 이슈로 급등했지만 앤디포스는 비금속 업종 회사이며 현재 증시에 거품이 많이 낀 상태이기 때문에 늘 조심하시어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앤디포스

앤디포스

www.ndfos.com

 

(주)큐어바이오

홈 > 상품소개 > 취급 브랜드 ThermoFisher ScientificGibco, Invitrogen, Applied Biosystems, NUNC/Nalgene, Fisher발주 : 매일납기일 : 국내재고 1주이내 / 해외 재고 2~6주 Merck Merck brings together 6 of the world’s leading Life Sc

www.curebio.co.kr

 

레드시그널

주식투자 수익의 첫걸음

www.youtube.com

 

앤디포스 코로나19 진단 만족 못 해, 김장호 노벨상 석학과 백신 개발

김장호 앤디포스 대표이사가 세계적 석학인노벨화학상 수상자를 사내이사로 영입하며 코로나19 백신 개발 경쟁에 뛰어들었다.김 대표는 자회사 큐어바이오를 통해 코로나19 진단키트 생..

www.businesspost.co.kr

 

[약업신문]자기방어물질 C-Vax 코로나 백신개발 접목한다

'의약바이오컨버젼스연구단'이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자체 발견한 자가면역 물질 C-Vax를 접목한다. 의약바이오컨버젼스연구단(단장 연세대학교 김성훈 교수)은 24일 이같은 활동 계획을 밝혔다.

www.yakup.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