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재테크/종목 분석

롯데정밀화학 화학업종 강세와 성장주

by 유튭 2020. 9. 13.

최근 화학제품 가격이 크게 상승하고 있고 허리케인이 미국 대형 화학공장이 있는 지역을 강타해 글로벌  시장에 제품 공급에 차질이 빚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가 커진 상황입니다. 국내 업체들이 반사이익을 볼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는 상황에서 최근 주가 상승 중인 롯데정밀화학의 투자 포인트에 대해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 투자 포인트 목차

1. 미국 대형 화학공장 생산차질 

2. 화학제품 가격 급등

3. 3분기 실적 호전 기대

4. 고부가제품 중심 성장주로 변신

5. 저평가 메리트

6. 기관 매수

 

 

 

▶ 기업 개요

1964년에 설립된 회사로 2016년 2월 최대주주 변동에 따라 '삼성정밀화학'에서 '롯데정밀화학'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롯데그룹 계열사로 편입됩니다. 주요 제품군은 정밀화학제품(메셀로스, 헤셀로스, 애니코트, ECH)과 일반화학제품 그리고 전자재료 제품군으로 구성돼있고 건축, 의약, 전자 등 광범위한 산업분야에 널리 사용됩니다. 

 

 

롯데정밀화학

·메셀로스(건축용 첨가제)

·헤셀로스(페인트 첨가제)

·애니코트(의약용 캡슐과 코팅제)

·ECH(에폭시수지 원료)

 

롯데정밀화학은 친환경, 안전, 건강 관련 규제와 소비자 선호 변화 등 트렌드에 대응하여 정밀화학제품 사업 확대를 신성장 전략으로 정했습니다. 

 

 

 

▶ 투자 포인트

 

1. 미국 대형 화학공장의 생산 차질

kbs, 한국경제

-허리케인 '로라'가 미국 루이지애나주를 강타했는데 루이지애나주는 사솔, 웨스트레이크 등 미 대형업체 생산 시설 지역입니다. 허리케인 후 생산시설이 19%가 가동 중단되면서 상대적으로 수혜를 받고 있는 화학 업종의 강세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화학제품 가격 급등

 

-LDE (저밀도 폴리에틸렌) t당 761달러에서 990달러까지 상승

-전자상거래 증가, 포장 수요 급증, 마스크 위생제 원료로 사용 되면서 화학제품 사용이 급증할 거라 예상

 

 

3. 3분기 실적 호전 기대

 

-암모니아/유록스(매출 비중 31%)는 주요 고객사의 정기 보수로 판매량이 감소해 2분기 실적에 영향을 미쳤지만 유록스 성수기 효과에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입니다. 

 

· 유록스(EUROX) : 자동차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해 사용되는 촉매환원제  

-고부가 제품인 유록스 매출 비중이 5%까지 상승

 

 

한국투자증권

-식/의약용 수요가 26% 확대로 3분기 실적이 전분기 대비 매출액 10%, 영업이익 2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고부가제품 중심 성장주로 변신

 

-수요 강세로 제약용 애니코트 생산 능력을 내년 상반기까지 27% 증설 예정

-식품용 시장 : 다양한 시품용(AnyAddy) 진출 

-경기 민감주에서 성장주로 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기대

 

 

5. 저평가 메리트

 

EV/EBITDA는 기업의 시장가치를 세전 영업이익으로 나눈 값을 말하는데 기업의 적정 주가를 판단하는데 사용이 많이 됩니다. EV/EBITDA가 낮으면 저평가 됐다고 보고 높으면 고평가 됐다고 보는데 롯데정밀화학은 동종 업종 대비 상당히 저평가돼있는 상황입니다. 

 

 

애니코트 27% 증설과 애니애디 식품 사업으로 시너지를 일으켜 2분기까지 올랐던 매출을 앞으로도 꾸준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최근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세가 살아있기 때문에 리바운딩할 가능성도 점쳐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기관 매수

기관의 성향상 중장기적으로 가는 패턴이 많이 있다는 걸 감안했을 때 롯데정밀화학의 추가 상승 여력을 충분히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주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늘 고민하시고 대응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롯데정밀화학 밸류에이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롯데정밀화학 | LOTTE FINE CHEMICAL

 

www.lottefinechem.com

 

레드시그널

주식투자 수익의 첫걸음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