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연예

고은아 방효진

by 유튭 2020. 9. 8.

10년 전 친동생과 뽀뽀로 논란의 중심이 됐었고 배우 생활 내내 공황장애로 힘들어했지만 유튜브 방가네 채널을 통해 자신의 본모습으로 돌아가 과거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호감으로 돌아선 배우 고은아에 대해서 유튜브 여러 채널들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필

고은아는 1988년 10월 28일 생으로 현재 나이는 33살입니다. 본명은 방효진으로 고은아라는 가명으로 활동을 했습니다. 전라남도 장성 출신으로 사춘기 시절 살을 빼고 보니 장성에만 있기 아까운 외모라 생각해 서울에 상경했고 상경하자마자 길거리 캐스팅 그리고 3개월 만에 초고속 데뷔를 하게 됩니다. 

 

 

2004년 '오리온 초코파이' 광고로 데뷔했고 8개월만에 7편의 CF를 찍으면서 라이징 스타로 급부상하게 되는데 출연한 영화로 '... ing', '선데이 서울', '잔혹한 출근', '베케이션', '10억', '사랑방 선수와 어머니', '외톨이', '천국으로 가는 이삿짐', '스케치 라이브 티비', 'THE WIND', '비스티 걸스'에 출연하였습니다. 

 

 

▶가족

고은아의 부모님은 전남 장성에 거주하시며 과수원을 운영 하시는 중이고 유튜브 채널 '방가네'에 가끔 출연하며 재미있는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족으로 엠블랙의 미르가 남동생입니다. 과거에는 고은아가 유명해 아이돌로 데뷔하는 동생을 소개해줬었는데 엠블랙 활동으로 해외까지 진출한 미르가 나중에는 더 유명해졌습니다. 고은아의 언니는 제이튠 캠프 조동원 대표와 결혼한 사이입니다. 

 

 

 

▶폭로

고은아는 미르의 유튜브 채널인 '미르방'에서 과거 자신이 출연한 영화에서 연예계의 텃세에 대해 폭로를 해 논란이 됐던 적이 있습니다. 이 영상에서는 신인 시절 큰 역할을 맡았는데 촬영장에서 왕따를 당한 상황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때 상황을 알지 못하도록 어림잡아 이야기했는데 어떤 배우에게 거짓 소문으로 이간질 당해 스태프까지 고은아를 피하기 시작했다고 고백했습니다. 현장의 사람들에게는 오해를 풀었지만 그 배우에게 아직까지도 사과를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거 소속사에서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폭로를 한 적도 있습니다. 같은 소속사 남자 배우와 사귄다는 소문 때문에 벌어진 일이었는데 스타일 리스트와 영화를 보러 갔다가 누군가 고은아가 남자와 영화를 보러 갔다고 제보 했고 영화가 끝난 후 기다리고 있던 매니저가 핸드폰을 뺏아는 등 사생활이 전혀 존중되지 못하는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소식사 대표에게 야구 방망이로 머리를 맞기도 했고 심지어 부모님까지 소환해 무릎을 꿇게 했다고 하며 모든 생활을 소속사에 보고해야 하는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논란

CF스타에서 SBS 예능프로그램 '엑스맨'에 출연해 인지도를 높여갔고 MBC 시트콤 '레인보우 로망스'에서 주연을 맡으며 자리를 잡아가는 듯했지만 이후에 특징적인 작품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2010년 Mnet의 '스캔들'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는데 이 프로그램은 일반인과 연예인의 러브 스토리를 담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런데 고은아와 일반인과의 데이트 중 동생 미르가 출연했고 고은아는 미르에게 뽀뽀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여러 매체에 퍼졌고 엄청난 논란에 휩싸이게 됩니다. 당시 작가의 요구로 어쩔 수 없이 했다고 최근까지 유튜브 방송으로 해명을 했지만 이 영상과 사진은 꼬리표처럼 아직도 두 남매를 따라다니고 있습니다. 

 

 

2010년 7월 한 꽃게집 식당에서 지인들과 저녁을 먹던 중 폭행 사건에 휘말리기도 했습니다. 술을 마셨던 미성년자가 섞인 일행들이 논란이 일었던 고은아에게 시비를 걸면서 욕을 했고 동생의 욕까지 참지 못했던 고은아는 남성의 뺨을 때렸는데 상대는 폭행으로 고소를 했고 합의금을 100만 원을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이 상황을 다 지켜본 경찰 측에서 벌금을 내라고 하여 고은아는 벌금을 낸 사건이었는데 이 모든 게 와전돼 고은아가 심한 폭행을 한 것처럼 알려져 또 한 번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  

 

 

 

▶유튜브

2014년 이후 예능에만 가끔 출연하고 작품 활동을 하지 않았는데 2020년부터 친동생 미르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기 시작했습니다. 원래 연예계 관련 이야기를 다루는 채널이었는데 고은아가 출연하면서 그들의 일상도 공개하기 시작했고 좋은 반응을 얻어 현재는 '방가네'라는 채널로 전향해 고은아는 여배우라기 보다는 현실 누나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며 다시 인기몰이를 하며 공중파에도 다시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길거리에서 똑같은 모습을 한 옆집누나 스타일, 집에서는 야인으로 변신하는 야인 스타일, 늦은 밤에만 출몰하는 괴생명체로 불리며 재밌는 모습을 유튜브 영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고은아로 살면서 공황장애를 겪었다고 하는데 본모습을 보여주면서도 다시 대중의 호감을 얻게 돼 다행인 것 같습니다. 

 

 

▶근황

유튜브의 인기로 다시 공중파에도 출연한 고은아는 광고까지 찍으며 제2의전성기를 찾으려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 번도 연예인 은퇴를 생각했던 적이 없고 불러주는 곳이 없어서 활동을 하지 못했다는 고은아가 다시 인기를 얻게 돼 반갑고 좋은 활동을 계속 이어가 작품까지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참고

 

인물 다이어리

알고싶은 그들의 이야기, 인물 다이어리. 더 많은 이야기를 알고 싶다면 인물 다이어리에 추천해주세요 :) people2diary@gmail.com

www.youtube.com

 

인물덕후 korea celebrity maniac

세상의 모든 인플루언서를 다룹니다. 입덕, 랭킹 알지못하는 사실 등 인물의 모든 것 인물덕후입니다. 인물덕후를 구독하고 받아가세요 :)

www.youtube.com

 

CAVN4JOON2010

 

www.youtube.com

 

ystarchannel4

 

www.youtube.com

 

보이드청담VOIDchungdam

VOIDTV 청담동에 위치한 보이드 청담, 연에인들이 선호하는 헤어메이크업샵 보이드 청담에서 제공하는 트렌드 헤어메이크업 TV 문의 02-3443-0999 VOID by parkchul is the top Salon which Korea entertainers love in Ko

www.youtube.com

 

MBCentertainment

Welcome to the official YouTube page of MBC, MBCentertainment A perfect channel full of entertainment and fun! Enjoy our exclusive content, Subscribe and sta...

www.youtube.com

댓글